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가대표 SNS 활용 기업, 공공기관을 찾습니다" 제4회 대한민국 SNS대상 공모

기업/공공부문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대상

제4회 대한민국 SNS대상 심사 공모... 7월31일까지

헤럴드경제와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이하 ‘협회’)는 7월 한달 동안 대한민국의 대표 SNS를 발굴, 시상하는 ‘제4회 대한민국 SNS대상’ 공모를 진행한다.

‘SNS대상’은 홍보/마케팅 등 SNS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공공기관에 대한 시상 및 포상을 통해 SNS 활용에 대한 동기부여 및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 우수 활용 사례를 통한 건전하고 발전적인 SNS 문화를 정립하기 위해 지난 2011년 제정됐다.

지난해 제3회 SNS대상 수상자는 기업분야에서 포스코가 종합대상의 영예를, 하나은행, 교보생명, GS칼텍스, 하이트진로 등 각 분야별 대표 기업 12개 사가 부문별 대상을 품에 안았다.

공공분야에서는 전라북도청이 종합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부문별 대상으로는 안전행정부(중앙부처), 경기도청(광역지자체), 수원시청(기초지자체), 대구시교육청(교육기관/연구소), 수자원공사(공공기관), 유니세프(비영리)가 각각 선정되는 등 총 32개 기업/기관을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심사는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2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1차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유튜브 등 기업/기관의 소셜미디어 활동을 SNS활용지수(SNSi)로 계량평가해 우수 기업/공공기관으로 후보군을 선정한다. 이후 엄선된 후보군을 상대로 2차로 네티즌투표 및 전문심사위원단의 심사를 종합해 최종 수상자가 결정되는 방식이다.

현재 기업부문과 공공부문에 대해 홈페이지[http://snsawards.com]를 통해 참가접수중이다. 응모신청은 7월 31일까지, 1차 심사(SNS활용지수를 통한 정량평가)와 2차 심사(네티즌 평가 및 전문가 평가)는 각각 8월 22일과 9월 30일까지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24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 20층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열린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