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YAP’ 어플 내에서 쿠폰 할인, 결제, 멤버쉽 적립까지 원스톱으로 가능

현명한 소비플랫폼 ‘YAP(얍)’의 사용자는 앞으로 쿠폰 할인, 멤버쉽 적립, 결제 등 소비와 관련된 모두 부분을 YAP 어플 내에서 원스톱(One-stop)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YAP은 휴대폰 소액결제 방식 엠틱과 더불어 9월에 티머니와 함께 NFC방식의 하나SK카드를 적용하게 되며, 10월에는 바코드 스캔 방식의 신용카드를 결제 수단으로 탑재할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YAP은 휴대폰 소액결제, 티머니, 신용카드 등 모바일로 결제할 수 있는 대부분의 방식을 도입하는 셈이 되며, 소비자는 결제 과정 전반에 있어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YAP은 ㈜열두시(대표이사 김상목)와 아이팝콘㈜(대표이사 오준호)이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공동 출시한 모바일 서비스로 국내 최초로 고주파와 블루투스만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의 비콘(Beacon) 기술인 ‘팝콘’과 모바일 스탬프, 쿠폰, 멤버십, 결제수단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에도 적용되고 있는 팝콘 서비스는 YAP어플을 설치한 고객이 매장에 들어서면 어플을 실행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쿠폰이나 매장정보를 스마트폰 화면에 띄워주는 서비스다.

사물인터넷 관련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위치기반기술인 ‘팝콘’은 고주파와 블루투스의 장점만을 결합했다. 각 매장에 설치된 엑세스포인트(접속지점, AP)에서 보내는 음파를 어플이 수신하면 스마트폰 화면에쿠폰과 매장정보 등의 알림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YAP의 조민수 부사장은 “모든 결제수단을 탑재함으로써YAP이 명실상부한 원스톱 소비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며 “주머니에서 지갑이 사라질 때까지 계속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