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국·국내 명문대 대입 성공 비법… 미국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

 

고등학교 졸업장만 있으면 국내에서 미국대학생 신분으로 1학년 학점을 이수하고, 성적에 따라 미국 명문대학으로 진학 할 수 있는 미국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이 주목 받고 있다.

미국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에서 미국 대학교 학점을 1년간 이수 한 후, 미국 현지에서 1년 더 공부한 학생은 미국 대학교 3학년으로 진학 하거나 국내 명문대 언어 특기자 전형으로 유리하게 편입할 수 있다.

서울시 대치동 소재 TIMES 아카데미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와 인디애나주 대학교 협의체들이 기획한 미국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미국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은 국내 고등학교 졸업 학생들이 미국학생 신분으로 1년간 미국 대학교 교양필수 학점을 선이수 한 후, 미국 캘리포니아∙인디애나 주 현지 커뮤니티 컬리지 1년 과정을 거쳐 해당 주의 대학교에 진학하는 프로그램이다.

TIMES 아카데미의 미국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을 통해 캘리포니아 대학(UC)에 진학 할때는 UC Berkeley, ULCA 등 명문 대학교를 선택하기 위한 체계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캘리포니아 대학 협의체의 캘리포니아 대학 편입보장제도(Transfer Admission Guarantee)를 지원받아 일정 GPA만 갖추면 ISDA협정에 의해 Long Beach, Fullerton, Chapman, Perdue, Drake, South Florida 등 대학에 입학이 가능하다.

TIMES 아카데미의 현지화된 교육환경에서 미국 대학 학점 1년 과정을 취득하면서 적응 기간을 거친 학생들은 이후 현지 컬리지에서 1년을 더 공부하면서 명문대학교 진학 준비를 하게 된다. 곧바로 현지에서 미국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것 보다 적응 기간 등을 거친 학생들의 현지 명문대학교 진학 성공율이 더 높다는 게 미국 대학교 진학 담당자의 설명이다. 또한 컬리지 1년 과정 동안 본인이 현지 대학교 진학보다 국내 명문대학교 진학이 적성에 맞고 유리하다고 판단할 경우 국내 명문대학교 언어 특기자 전형으로 전략적 선택을 할 수 있는 것도 이 프로그램의 장점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ebus.ac/)로 문의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