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얼푸드뉴스] 아스파라거스와 토마토의 발효조화…풀무원녹즙, ‘아스파라거스 발효녹즙’ 출시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풀무원녹즙은 ‘귀족채소’ 아스파라거스와 토마토를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시킨 건강한 발효음료 ‘아스파라거스 발효녹즙’을 9월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스파라거스 발효녹즙’은 ‘유기 발효&효소 녹즙’ ‘과일 발효&효소 녹즙’에 이은 ‘발효효소녹즙’ 세 번째 제품으로 생즙, 생원료를 발효해 유용성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주원료인 아스파라거스는 단백질, 당질, 베타카로틴, 비타민 A, B1, B2, E와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하며 식이섬유, 아연, 엽산, 인 지질, 철분, 칼륨,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젊음을 유지시켜준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중세 프랑스 왕실에서 즐겨 먹었다고 하여 ‘귀족채소’란 별명을 갖고 있다.

또 다른 주원료인 토마토는 ‘레드 푸드의 제왕’으로 불리며 라이코펜과 같은 건강에 유익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유기 재배 케일과 돌미나리 생즙이 함유되어 활성화된 효소와 비타민 A, C, 칼슘, 철분까지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으며, 영양만점 과일인 자몽, 사과, 배, 바나나가 함유돼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발효효소녹즙’ 제품군은 지난 2월 출시되자마자 열을 가하지 않고 생 과채를 그대로 착즙해 효소의 파괴 없이 섭취 가능하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발효효소녹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현재 발효효소녹즙 라인의 월 평균 판매수량은 40만개로 지난 7개월간 ‘유기 발효&효소 녹즙’과 ‘과일 발효&효소 녹즙’ 두 제품의 누적 매출액은 42억 원에 달한다. 두 제품 모두 론칭 1개월차에 10만개를 돌파했으며,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40만개를 판매하는 것은 ‘발효라인 대성공’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풀무원녹즙 김정만 팀장은 “건강관리를 위해 효소 섭취의 중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비가열 공정으로 효소 파괴 없이 섭취할 수 있고, 천연과일즙으로 자연스러운 단맛을 낸 것을 인기 요인으로 보고 있다”며 “발효효소녹즙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