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지엠, AS만족도 및 품질스트레스 부문 3년 연속 1위 석권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국지엠이 자동차전문 리서치 업체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조사 중 애프터서비스(AS) 만족도 및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가운데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버스, 승합, 트럭 제외) 총 10민1821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한국지엠은 총 4만2618명과 7383명이 설문에 응했던 AS 만족도와 품질스트레스 부문 온라인 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계를 통틀어 1위 자리에 올랐다.


이번 AS 만족도 조사는 정비소 환경, 절차 등 5개 항목에 대해 평가했으며, 한국지엠은 이 가운데 접수ㆍ접근, 결과 만족, 회사 대표성 항목에서 각각 최고점수를 얻으며 총점 1000점 가운데 816점을 획득, 국산차의 평균 점수인 792점을 크게 웃돌았다.

또한,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도 2.81점을 획득, 품질로 인한 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국내 제조사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지엠은 지난 2011년 쉐보레 브랜드 출범과 함께 서비스 브랜드인 ‘쉐비 케어(Chevy Care)’를 국내에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또한, 새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가치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전국 450여 서비스 네트워크를 새롭게 단장하고, 편리하고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센터 내에 차량수리 전 과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비 기술진을 대상으로 꾸준한 교육의 장을 제공해 고객 접점에서의 양적, 질적 서비스 향상을 가져왔다.


마크 코모 한국지엠 영업ㆍ마케팅ㆍAS부문 부사장은 “AS 만족도 및 품질스트레스 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은 한국지엠이 고객 최우선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한국지엠은 세계적 수준의 차량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완벽한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통해 최고 브랜드의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