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기센터, 13~14일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개최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3~14일 중기센터 3층 경기홀에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는 초기 창업 시 소상공인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자금 상담과 창업 교육을 실시해 준비된 창업으로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인 13일에는 ▷소상공인 지원자금 안내 ▷개인재무관리, 서민금융제도 ▷상권 및 점포 입지 분석 ▷소상공인 창업 성공・실패 사례 분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14일에는 ▷소점포 마케팅 전략 ▷소상공인 세무관리 ▷매출활성화를 위한 손익계산 분석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은 300여명이 참가해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전문위원들의 일대일 상담도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창업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수료 후에는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자금 및 지원 사업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중기센터 윤종일 대표이사는 “직접 교육 현장에 참여해 보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창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계획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며 “성공 창업을 통한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중기센터는 올 한해 도내 시・군을 돌아다니며 창업 기본 교육 18회와 경영개선 교육 6회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과 연간 교육 일정 확인은 중소기업 지원정보 포털사이트인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소상공지원센터(031-259-6287)로 문의하면 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