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도, 지자체 불시 감사 이젠 그만...경기도내 21개 시장 군수 논의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경기도 시장 군수협의회(협의회장 염 태영 수원시장)는 남양주 유기농테마파크에서 민선6기 제3차 정기회의를 열고 현안사항과 개선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경기도내 21개 시장․군수가 참석한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회의 시 의결된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 사무국 설치에 따른 회칙 개정(안) 등 7개 안건을 상정 의결했다.


염 태영 수원시장은 이날 “의정부 아파트 화재 피해자들의 명복을 빌며 더 큰 인명피해 없는 빠른 사고의 수습과 이천, 용인, 안성으로 확산되고 있는 구제역이 조기 종식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또 “전국 최초로 설치되는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의 체계적 관리 운영을 위한 사무국이 지난 1일자로 직원이 파견되어 운영을 추진하게 됐다”며 “경기도협의회가 지방자치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상정안건으로 ▷사무국 설치에 따른 회칙 개정안 및 예산안 ▷지방분권실현을 위한 전국 총회‘경주 선언’홍보 동영상 제작 건의(경기중부권협의회)▷시간 선택제 공무원, 중앙부터 단계적 시행(의왕시) ▷중복합격에 따른 결원 발생과 관련 신규임용시험 추가 합격자 결정 기간 연장(이천시)▷민사소송도 모든 심급에서 소송대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지방자치단체 민사소송수행제도 개선(이천시)▷개발제한 구역 사업방식 환지대상 토지에 대한 지목 제한 폐지(시흥시)▷의정부 화재와 관련 건물 직통계단, 외장재 및 이격거리 강화(안)(안양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회칙 개정안의 수정(안)을 포함 7건이 가결됐다.

기타 안건으로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 출연금 확대 건의 ▷도 지자체 불시점검 지양 및 감사방법 개선 ▷쌍용차 해고자 복직을 위한 쌍용차 구입 협조에 대해 논의를 벌였다.

제4차 정기회의는 도자기 엑스포기간에 맞춰 이천에서 개최한다.

한편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 사무국은 수원시 선경도서관 별관에 문을 열었으며 오는 21일 개소식을 연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