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갤럭시s6 엣지, 영국 잡지 “혁신 일궈냈다”…호평
[헤럴드경제]깐깐하기로 유명한 영국의 유명 소비자 잡지가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를 두고 호평해 눈길을 끈다.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Which)는 10일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리뷰’에서 “삼성은 S4에서 S5로 갈 때 비교적 쉬운 길을 선택했지만 이번 갤럭시S6에서 마침내 혁신을 일궈냈다”고 호평했다.

위치는 갤S6와 엣지 모델의 장점을 ▲ 알루미늄 디자인 ▲ 디스플레이 성능 ▲ 엣지 화면 ▲ 삼성페이 ▲ 카메라 등 5가지로 요약했다.


특히 갤럭시S 시리즈 사상 처음으로 도입한 메탈 디자인과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 성능에 주목했다.

제시카 모튼 위치 수석연구원은 “갤S6와 엣지 모델은 전작 갤럭시S5를 부끄럽게 만들었다”면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파워풀한 성능을 갖춘 안드로이드 폰을 갖고 싶다면 구매해볼 만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모튼 연구원은 “10분 안에 4시간 분량의 충전이 가능한 것도 인상적”이라면서 “(빨리 제품을 받아) 직접 우리가 테스트해 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일각에서 제기된 아이폰과의 디자인 유사성에 대한 지적도 있었다.

위치는 리뷰에서 갤S6와 엣지 모두 훌륭한 외관을 갖췄지만 “아이폰6의 디자인과 비슷한 부분이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며 아쉬워했다.

모튼 연구원도 “겉면을 덮는 유리 디자인이 적어도 미학적인 면에서는 아이폰과 맞먹는 수준에 올라왔다”고 평했다.

한편 ‘갤럭시 S6 엣지’는 그린 에메랄드 등 각각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32GB, 64GB, 128GB 등 3가지 메모리 용량으로 선보이는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4월 10일 출시될 예정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