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산 7개 공공기관, 31일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국토교통부는 31일, 울산 혁신도시 7개 공공기관 합동으로 울산대학교 해송홀에서 ‘2015년 제2차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울산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들이 신입사원 채용요강 설명, 지역출신 선배들의 사례 발표를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채용상담부스를 설치하여 기관별 채용담당자가 취업준비생들과 1:1로 취업상담도 진행(오전 10시~오후 5시30분)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를 계기로 울산지역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목표를 상향 설정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이전공공기관(7개)과 지역대학(2개교) 간에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한다.

업무협약이 체결되면 이전공공기관은 지역대학 졸업자를 채용 우대하고, 각 대학에서는 이전공공기관의 임직원을 겸임교수 등으로 채용함으로써 공공기관 조기 지방 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국토부는 보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2014년에 이어서 2015년에도 혁신도시별 합동채용설명회 개최와 업무협약 후속조치를 통해 이전 기관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