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과 효능’ 아침에 한입 먹으면 피로회복·스트레스 ‘훌훌’
[헤럴드경제] 사과의 효능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사과는 수분 함량이 높고, 안토시아닌, 팩틴, 비타민 A, 비타민 C와 칼륨, 칼슘, 나트륨 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이다.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줘 변비를 예방하고 배변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펙틴은 유독성분을 흡수해 장 속에 가스가 생기는 것을 막아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작용도 하여 피부 미용에도 좋다.

사진=게티이미지

또한 대장암 예방,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등의 효능이 있으며 사과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소금의 배출을 돕고 혈압의 균형을 이루는데 도움을 준다. 사과에 많이 들어있는 유기산 종류인 사과산, 구연산, 주석산등은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작용을 하기도 한다.

특히 아침에 먹는 사과를 ‘금사과’, 점심에 먹는 사과를 ‘은사과’, 저녁에 먹는 사과를 ‘독사과’ 라고 하는 말이 있듯이 아침에 일어나서 먹는 사과는 사과의 유기산성분이 위의 활동을 촉진시켜 위액분비를 촉진시키고 소화 흡수를 잘 되게 하여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반면 ‘독’까지는 아니지만 밤늦게 사과를 먹게 되면 과다한 섬유질로 인해 장을 자극하여 배변과 위액 분비를 촉진시키고, 예민한 사람들은 속이 쓰리거나 뱃속이 불편해서 잠을 설치게 되는 경우도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