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관장 홍삼 무료체험에 3만여명 참여…20%이상 실구매로 이어졌다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KGC인삼공사가 6년근 홍삼의 저변확대를 위해 진행하는 무료체험 행사가 경험을 통한 제품평가를 중시하는 X-슈머(Experience+consumer)들의 지지를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2011년 어린이 홍삼제품인 홍이장군을 시작으로 중년 여성을 위한 제품인 화애락, 베스트셀러 제품인 홍삼톤골드 등 3종에 대한 정관장 제품 무료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무료체험 신청고객은 매년 10%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만여명의 소비자가 정관장 제품 무료체험에 참여했다. 특히 이 가운데 20% 이상의 고객이 무료체험 후 정관장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관장의 홍삼제품 무료체험 행사는 어린이 홍삼제품인 홍이장군의 출시 후 “자녀들이 홍삼을 좋아하는지 먼저 시음해 보고 구매하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작됐다. 최근 황사와 미세먼지의 증가에다 환절기, 신학기가 겹치는 3월에는 홍이장군 무료체험 신청고객이 평소보다 40% 증가하기도 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홍이장군 무료체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갱년기 여성을 위한 신제품 화애락과 베스트셀러 제품인 홍삼톤골드를 체험대상 제품으로 추가해 무료체험 기획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 제품 무료체험 행사는 KGC인삼공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홍이장군 1~4단계, 화애락, 홍삼톤골드 중 선택한 제품 3일분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