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허위매물 없애자, 중고차업체 중고차1위가 전하는 허위매물 구별법

인터넷의 발달로 거래사이트나 카페 등을 통해 중고물건을 사고 파는 것이 용이해졌다. 중고자동차의 경우도 거래 사이트나 관련 카페에 ‘00년 식 내 차 팔면 얼마?’ ‘요즘 평균 거래가격은’, ‘어떻게 팔아야 할지’ 등을 문의하면 안내도 받고 정보도 공유할 수 있다.

이처럼 중고차 거래가 용이해짐에 따라 중고차 거래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중고차 거래량은 346만 8000여대로 신차시장의 두 배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중고차 시장의 성장세에도 중고차거래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정적 인식은 좀처럼 변하지 않고 있다. 중고차를 구입하려다 오히려 손해 보는 사례가 여전히 많기 때문이다.

허위매물로 인해 시간과 비용을 낭비해야 했던 피해사례가 대표적이다. 일반적으로 차량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없고 시간이 적은 소비자들은 중고차 거래 사이트를 찾게 된다. 이를 노려 일부 비 도적적인 자동차딜러들이 있지도 않은 차량 등을 허위매물로 올려 고객을 유도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이 허위매물에 유혹되는 큰 요인은 시세보다 낮은 가격이다. 사고나 피해가 있었던 차량의 경우 가격이 낮을 수 있으나 이 또한 일정 허용 범위내의 가격이 형성돼 있다. 때문에 가격이 일반매물 시세가 평균보다 현저히 낮게 책정돼 있다면 좀 더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1위 대표는 “허위매물에 속지 않으려면 현재 매매 시장에서 거래되는 중고차 시세를 먼저 숙지해야 한다”며 “선택한 차량에 대한 성능기록부, 자동차등록원부, 사고이력 조회, 차량점검 상태 등이 정확히 등록돼 있고 신뢰할 수 있는지 파악해야 하며 중고차를 구입할 때 무엇보다 믿을 수 있는 거래사이트와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중고차1위는 정확하고 신뢰 있는 다양한 매물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쉽고 간편한 중고차 구입과 판매를 위해 24시간 친절상담과 전국 무료 출장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중고차1위.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