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애인에 무료 증명사진 촬영…캐논 ‘2015 나래울 일자리 한마당’ 성황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하 CKBS)은 장애인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증명사진 촬영과 사진인화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CKBS는 지난 21일 경기도 화성시에서 열린 ‘2015 나래울 일자리 한마당’에 포토 전용 복합기를 동원해 사진관 부스를 운영했다. 이 행사는 지역사회 일자리 관계 기관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장애인 구직자들의 취업 기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화성시 일자리센터와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은 장애인 구직자들의 취업컨설팅과 더불어 고용정보를 제공하는 등 구직자의 역량 강화와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CKBS는 행사장에서 성희라이브포토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를 도움 받아 장애인 구직자들에게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과 사진인화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했다.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행사 참여다. 비용 소요가 큰 사진관 부스를 운영해 주최 측의 예산 절감 효과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 일자리지원부의 이현미 대리는 “현장에 오시는 참가자 중에 이력서 사진 촬영을 하지 못해 구직서류 준비에 미흡한 분들이 많았다”며 “캐논에서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과 함께 사진 인화 작업까지 도와줘 행사 운영에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CKBS는 캐논의 기업 이념인 ‘공생(共生)’을 실천하기 위해 장애인의 날(4월 20일)에 맞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지난 15일엔 전남 광주영광원에 ‘사랑의 컬러 복사기 기증식’을 마쳤으며,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 복지재단에 복합기 기증 ‘나눔사랑÷(나누기)’ 등을 통해 ‘나눔 경영’ 실천에 앞장 섰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