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S산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스마트 에너지 청사진’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LS산전이 회사의 새로운 미션인 ‘Futuring Smart Energy(퓨처링 스마트 에너지)’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사진>를 공식 발간했다.

LS산전 관계자는 19일 “세계 최고의 초우량 중전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사업 이해관계자는 물론 환경ㆍ사회까지 함께하는 포괄적 성장이 필요하다고 인식했다”며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이유를 밝혔다.


LS산전은 보고서에 지난해 추진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현황 외에도 올해부터 시작되는 중장기 지속가능경영 방향과 전략을 담았다.

보고서는 ▷이해관계자 동반성장 ▷친환경기업 이미지 제고 ▷통합 리스크 관리 등 LS산전이 기업시민으로서 추구해야 할 ‘3대 기본 방향’을 설정하고, 이해관계자를 ▷고객만족경영 ▷협력회사 동반성장 ▷임직원 만족경영 ▷환경안전경영 ▷지역사회공헌 ▷주주ㆍ투자자 만족경영 등 ‘6대 중대 영역’으로 구분했다.

앞의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의 목적과 대상, 방향성을 명확히 해 각 영역별 성과와 향후 추진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한편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LS산전은 또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전사적 지속가능경영 시스템과 통합관리 전담 협의체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업 성장을 위해서는 ▷스마트 에너지 분야 글로벌 리더로 성장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여는 Futuring Smart Energy ▷2020년 매출 6조원, 영업이익 5000억원 달성(비전 G365) 이라는 사업 전략을 내세웠다.

한편, LS산전은 사업구조를 기기(Device) 중심에서 솔루션으로 진화시키는 동시에 기술과 사업 간 융ㆍ복합으로 제품을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기존 주력 사업인 전력ㆍ자동화와 더불어 스마트그리드, 신재생에너지, HVDC(초고압직류송전) 등 스마트 에너지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목표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