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플레이월 키즈, 내가 그린 낙서와 함께 뛰어노는 놀랍고 신기한 디지털 놀이터!

지난 4월 25일 신규 개관한 에버랜드 캐릭토리엄에서 모젼스랩(대표 최이권)이 최근 출시한 체험형 멀티미디어 플랫폼 ‘플레이월 키즈’를 처음 선보였다.

플레이월 키즈는 초대형 300인치 멀티터치스크린에서 여러 사용자들이 직접 손으로 낙서하고 사용자의 손과 발의 움직임을 감지해 낙서와 상호 작용하는 공간 기반의 체험형 멀티미디어 플랫폼이다.

‘미래창조과학부 IT・SW융합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의 연구비 지원으로 3년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제품화된 플레이월 키즈’는 창의적 아이디어가 정부의 지원을 통해 사업화 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에버랜드 캐릭토리엄에 설치된 플레이월키즈는 오픈 첫 날부터 이용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큰 인기를 얻었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플레이월키즈를 통해 내가 그린 그림이 움직인다는 것에 탄성을 자아냈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활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학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 캐릭토리엄에서 플레이월키즈를 이용한 김준화(서울 용산구)씨는 “아이가 그린 그림이 실제로 움직이는 것을 보니 아이의 꿈을 이루어지게 해준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 들었고 지금껏 아이와 함께 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 매우 즐거웠다”고 말했다.

모젼스랩 최이권 대표는 “플레이월은 스마트 체험 교육을 위한 공간 미디어로 돌담, 유리창, 모래사장 등 그 무엇으로든 변신이 가능하다”며 “다양한 미술 체험 및 자신이 그린 그림이 플레이월 속에서 입체화되어 살아 움직이는 효과를 체험할 수 있어 재미와 몰입감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모젼스랩은 향후 플레이월키즈 사업을 다수의 어린이 체험공간과 전시관, 키즈카페 등에 확대 및 보급하여 많은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관련 업계에 끊임 없는 러브콜이 이어져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