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5개국 240개 LEDㆍOLED 조명기업 킨텍스에 모인다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LED(발광다이오드)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조명 산업의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국제 LED & OLED 엑스포 2015’가 23∼2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15개국 24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전시 품목은 LED칩, LEDㆍOLED 조명, 각종 관련 장비와 부품 등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전시회 기간 중 LEDㆍOLED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산학연관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LED 산업포럼도 함께 개최된다.

국내 중소ㆍ중견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해외 유명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도 지난해에 이어 진행된다.

지난해이 전시회에서는 총 5억8800만달러 규모의 상담이 진행, 이 중3820만달러의 수출계약이 이뤄졌다.

올해는 상담액과 계약액 목표는 각각 6억달러, 4000만달러다.

이 외에도 OLED 조명 양산형 제품과 지향성 LED 투광등 등 신기술을 이용한 제품이 다수 전시될 예정이다.

필룩스(자석의 원리를 이용해 전원을 공급하는 조명 제품 개발) 등 우수 기업 5곳과 ‘LED산업 상생협력’에 공헌한 한창훈 대중소기업협력재단 부장 등 개인 유공자 4명에 대한 정부 포상도 이뤄질 계획이다.

한편 올해 전시회에는 국내외 관람객 1만7000여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