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인탄산음료, 초경량청소기… 요즘 뜨는 日 소비시장 키워드는?
[헤럴드경제=조동석 기자]일본 소비시장에서 인기를 끄는 제품들의 트렌드는 무엇일까.

29일 한국무역협회 도쿄지부의 ‘최근 히트상품으로 분석한 일본 소비시장 성공 키워드’ 보고서는 최근 일본 소비시장의 특징을 발상의 전환, 웰빙, 하이테크, 소통, 결합 5가지로 제시했다.

발상 전환을 통해 성공한 제품으로는 성인용 탄산음료 레몬지나, 휴대용 세탁기, 스틱PC, 격려 메시지가 담긴 응원 달력 등을 소개했다.
성인용 탄산음료 레몬지나.

특히 레몬의 쓴맛을 강조해 성인용 탄산음료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레몬지나는 연간 판매 목표인 100만개를 단 2일 만에 넘어서면서 대히트를 쳤다.

웰빙 제품으로는 12가지 영양소가 함유된 슈퍼푸드(비타코코), 남성의 통풍을 예방하는 유산균 요구르트와 맥주 등이 주목받고 있다. 맥주는 흔히 통풍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건강을 염려하는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아 왔으나 이 같은 인식을 뒤집은 건강 맥주를 출시함으로써 강세를 보이고 있다.
2㎏ 초경량 청소기.

인기를 끄는 하이테크 제품은 애플워치, 최초의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미라이(도요타), 남녀노소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2㎏ 초경량 청소기, 무인 촬영용 소형 비행기인 드론 등이다.

대화가 가능한 저렴한 가격의 로봇 로비쥬니어, 타인과 협력해 온라인으로 게임할 수 있는 마인크래프트, 인간과 로봇의 우정을 다룬 영화 베이맥스 등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조한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화가 가능한 저렴한 가격의 로봇 로비쥬니어.

세븐일레븐이 신상품인 100엔 원두커피의 판매 촉진을 위해 곁들인 도넛츠, 커피 철학을 추구하며 마시는 고급전문 커피를 지향하는 블루보틀커피의 인기는 문화와 상품의 결합으로 성공한 사례로 꼽힌다.

dsch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