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화도맛집 낚시로 잡아 올린 자연산농어와 지리탕이 꿀맛이에요

농어는 여름철 대표 수산물의 대명사다. 농어정식·농어회·농어지리·농어탕 등으로 선을 보이는 농어에는 각종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풍부하다. 그래서 무더운 계절을 나는 데 필요한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특히 여름 농어는 다른 어종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은 적은 고단백 어종이면서, 각종 비타민까지 풍부해 근육 피로 해소와 원기 회복, 염증 완화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여름 농어를 이용하는 지리탕은 농어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요리로, 보양식뿐만 아니라 숙취 해소에 탁월한 별미로 사랑 받고 있다.

담백하고 시원한 농어지리탕 국물을 수도권 근교 여행지에서 맛보고 싶다면, 강화도 맛집 ‘진복호’가 답이 될 수 있다. 진복호는 KBS 생생정보통, VJ특공대 등 유명 맛집 소개 프로그램에 수 차례 등장하면서 전국적으로 유명한 강화도맛집으로 자리 잡은 횟집이다.

진복호에서 잘 나가는 여름 메뉴로는 농어 이외에도 광어와 장어 등이 있다. 진복호 관계자는 “강화도 앞바다에서 직접 잡은 자연산 광어로 뜬 회, 농어 지리탕이 손님들의 단골 메뉴다”라면서, “진복호의 요리에 들어가는 농어는 전부 자연산이기 때문에 더 싱싱하고 맛있다”고 덧붙였다.

진복호는 농어지리탕 이외에도 다채로운 해산물 요리로 유명하다. 국물 속에 단호박이 있어 구수하고 달착지근한 단호박꽃게탕, 계절마다 어종이 달라지는 코스 모듬회, 보통 양배추보다 기능성 유효성분 함량이 더 많은 미니양배추가 들어간 미니양배추쭈꾸비샤브 등이 인기 메뉴다.

한편, 진복호에서는 신메뉴 버터바닷장어구이를 내놓았다. 코스요리에 회와 세트로 나와 포만감을 한껏 즐길 있다. 동의보감에도 언급되어 있는 장어는 기력이 없을 때 찾는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비타민과 뮤신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해 원기 회복은 물론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DHA 성분도 풍부해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도 좋기 때문에 온 가족이 두루 효능을 볼 수 있는 여름철 힐링푸드로 손색이 없다.

진복호는 강화도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프랜차이즈 사업 문의가 많이 들어와 조만간 전국적으로 프랜차이즈 지점을 오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