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디스플레이, 협력사에 400억원 수혈…“내수 부진 파고 함께 넘는다”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중소 협력사의 재정 부담 해소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직접 자금 지원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는 총 400억원의 자금을 조성해 협력사에 직접 대출해주는 ‘You Dream’ 프로그램을 신설한다고 2일 밝혔다.

엔화ㆍ유로화 약세에 따른 수출 부진과 메르스 타격으로 인한 내수 침체로 늘어난 협력사의 재정 부담을 분담하기 위해서다.


‘You Dream’ 프로그램은 설비 투자를 위한 ▷상생협력자금과 신기술 개발 및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협력자금 등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오는 7월부터 협력사의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자금 지원 심의를 거쳐 업체당 최대 10억원까지 무이자로 빌려줄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은행 등 금융기관의 높은 이자가 부담되거나 신용등급이 낮아 대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협력사들의 자금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연구개발에 필요한 자금이 추가로 지원됨에 따라 협력사의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도 촉진될 전망이다.

‘You Dream’ 프로그램 도입으로 LG디스플레이는 낮은 우대 금리로 대출을 지원하는 동반성장펀드(1750억원) 등과 함께 총 2150억원 규모의 협력사 자금 지원을 하게 됐다.

LG디스플레이는 금융기관과 제휴를 통한 동반성장펀드, 네트워크론, 상생보증 프로그램 등 맞춤형 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협력사에 총 4981억원의 자금을 지원해왔다.

이외에도 LG디스플레이는 업계 최초로 ‘상생결제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혜택의 범위를 1차 협력사에서 2ㆍ3차 협력사까지 넓혔다. 이에 따라 2ㆍ3차 협력사도 1차 협력사와 동일하게 최소의 금융비용만으로 안전한 현금화를 할 수 있게 됐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은 “협력사를 향한 자금 지원의 규모와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며 “협력사가 재정적 어려움 없이 기술 및 사업 경쟁력 향상에 매진해 위기를 극복하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동반성장활동 구축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6월 30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하는 2014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동반성장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