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프엑스기어, 美 패션 브랜드 와일드폭스에 에프엑스미러 상용화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에프엑스기어(FXGearㆍ대표 이창환)가 미국 패션 브랜드 와일드폭스(WILDFOX)에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공급했다고 7일 밝혔다.

에프엑스미러(FXMirror)는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자동으로 측정해 실시간으로 3D 의상 피팅을 보여주는 가상 피팅 솔루션이다.

지난 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웨스트 헐리우드 선셋 플라자의 플래그십 매장에서 열린 ‘와일드폭스 독립 기념일 기념 및 여름 신상품 론칭 행사(Pre-4th of July)’에서는 에프엑스미러를 통해 총 27벌의 신상품을 가상으로 입어볼 수 있는 이색 이벤트가 진행됐다. 
에프엑스기어가 미국 패션 브랜드 와일드폭스에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공급했다. [사진제공=에프엑스기어]

영화배우 소피시몬스, 유명 모델이자 패션 파워 블로거 케이틀린 카터, 포레스트 휘태커의 아내 키샤휘태커 등 미국 내 유명 셀러브리티들도 참석해 에프엑스미러를 직접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케이틀린 카터는 “옷을 갈아입는 번거로움 없이도 신규 컬렉션을 매우 짧은 시간 안에 모두 입어볼 수 있어서 새롭고 즐거운 경험이었다. 실제로 옷을 입은 듯 자연스러웠다”고 말했다.

와일드폭스는 플래그십 매장에 에프엑스미러를 상설 설치해 의류 판매에 지속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또,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가상 피팅 서비스와 피팅 결과를 메일, SNS로 공유하고 사진으로 출력하는 기능 및 매장 내 전시돼 있지 않거나 품절인 아이템들도 검색하고 착용해 볼 수 있는 부가 기능 등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미 소머스 와일드폭스 대표는 “다양한 의상을 쉽고 빠르게 입어볼 수 있는 에프엑스미러 덕분에 와일드폭스의 신상품을 보다 혁신적인 방법으로 론칭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와 마케팅적 장점을 고려해 에프엑스미러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는 더 많은 매장에 에프엑스미러를 설치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창환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에프엑스미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차별화된 가상 피팅 솔루션으로 IT뿐 아니라 패션, 유통 업계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기술”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차원이 다른 쇼핑 문화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