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름밤 고궁 속으로…캐논 ‘대한민국 문화유산 사진 공모전’ 진행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대한민국 문화유산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캐논과 LG전자, 문화재청이 함께하는 이번 ‘대한민국 문화유산 사진 공모전’은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뷰파인더에 담아 여름 밤 고궁의 정취를 선보이고자 기획됐다. 문화유산의 아름다운 선과 색감을 캐논 카메라와 LG 올레드TV의 화질을 통해 더욱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사진 공모전 출품작 중 우수작을 선정해 내달 경복궁 근정전에서 열리는 ‘경복궁 야간 개장 사진전’에서 LG 올레드 TV를 통해 전시된다. 참여방법은 캐논 공식 홈페이지(www.canon-ci.co.kr) 포토갤러리에 본인이 직접 촬영한 대한민국 문화재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된다.

캐논 포토갤러리 내 사진에 달린 댓글과 내부 전문가 심사단, 임재천 사진작가의 심사를 통해 8월 5일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 20점은 오는 8월 12일부터 24일까지 경복궁 야간 개장 기간에 올레드 TV를 통해 전시된다.

사진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캐논 DSLR ‘EOS 5D MarkⅢ’과 최신 미러리스 ‘EOS M3’, LG 올레드 TV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손숙희 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고궁 처마의 곡선미와 형형색색의 단청과 같은 우리 문화재를 사진 속에 담아 보면서 최고의 화질과 색감으로 더욱 생생하고 아름답게 느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