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완주
21일간 573.8km 걸어 천안 독립기념관서 완주식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동아제약(대표 신동욱)은 ‘제18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완주식 행사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완주식에는 행사위원장인 동아쏘시오그룹 강신호 회장, 동아제약 신동욱 사장 등 임직원과 자문위원 김남조 시인, 김난도 교수, 참가대원 부모님들이 참석해 완주한 대원들을 격려했다. 

행사위원장인 강신호 회장은 축사에서 “출정식 때 보다 더욱 힘찬 모습으로 완주장소로 뛰어 들어오는 여러분을 보니 참으로 가슴이 벅차고 감격스러웠다”며 “패기 넘치는 대학 시절, 이 뜨거운 여름의 승리가 여러분이 앞으로 인생에서 만나게 될 수많은 고비를 극복할 수 있는 내면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 말했다.

‘제18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마지막날인 21일 573.8km를 완주한 대원들이 행사장으로 쇄도하고 있다.

국토대장정에 참가한 대원들은 지난 1일 독립기념관에서 출발해 세종, 대전, 금산, 무주, 거창, 김천, 상주, 문경, 충주, 제천, 원주, 이천, 안성 등을 거쳐 종착지인 천안 독립기념관까지 21일간 총 573.8km를 걸었다.

특히 이번 대장정은 ‘광복 70년, 분단 70년’을 맞아 우리의 역사를 돌아보고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민족의 혼이 살아 숨쉬는 독립기념관에서 출정식과 완주식을 했다. 

‘제18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마지막날인 21일 573.8km를 완주한 대원들이 행사장으로 쇄도하고 있다.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지난해 17회까지 총 2425명이 참가했다. 참가 대원들이 걸은 누적거리는 총 9703.7 km. 한반도 남북 길이(약 1100km)를 약 8회 이상 종단할 수 있는 거리다.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