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전자 美디자인 공모전 IDEA 최다 수상
- IDEA에서 본상 8개 수상, 최다 수상 기업에 선정
- NX미니카메라, 가전 디자인철학, 식기세척기, 기어 VR 등 수상



[헤럴드경제=권도경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공모전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최다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올해 IDEA에서 금상 1개, 은상 3개, 동상 4개 등 8개 본상을 수상, 최근 5년간 총 31개 제품이 본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금상은 렌즈 교환식 미러리스 카메라 ‘NX미니’가 받았다. NX미니는 두께 22.5㎜, 무게 158g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17종의 다양한 렌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카메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표현한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 디자인이 추구하는 방향을 영상과 책으로 담은 ‘가전 디자인철학’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성 스토리로 은상을 받았다.

조리도구와 접시 등을 세척한 후 한번에 옮길 수 있는 기능을 인정받은 금속 소재 프리미엄 디자인 ‘워터월(WaterWall) 식기세척기’와 세계 최초로 스마트 폰 데이터가 커버로 전송돼 LED로 정보가 표시되는 ‘LED 플립커버(Flip Wallet Cover)’이 은상을 받았다.


동상 수상작에는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누구나 편하게 쓸 수 있는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 ▷유선형 디자인으로 소리가 360도로 방출돼 어디서나 같은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무선 360 오디오’ ▷이동이 쉬운 ‘개인용 이동형 냉방기’ ▷슬립 베젤과 전면 블랙 글래스를 채택한 ‘스마트 오븐’ 등 4가지 제품이 이름을 올렸다.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윤부근 사장은 “사용자의 삶에 대한 끊임없는 관찰과 영감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 디자인 제안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문화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는 1980년 시작됐으며 디자인 혁신이 가장 중요한 심사 기준이다.


권도경 기자/k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