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규모산업단지의 배후주거지, 화성 남양대우이안, 일부 타입 마감임박

부동산 전문가들은 서울 지역의 전세가율이 이미 70%를 돌파했으며 전세가율 상승세는 2017년 이후까지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이에 많은 이들이 월세로 대체하거나 주거비 부담을 감당하지 못해 서울 외의 지역으로 이사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러한 전세난의 대안책으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토지매입에 따른 금융비용이나 건설사의 이윤 등이 배제되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 마련에 임할 수 있다.

그 중 화성 남양대우이안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100% 토지확보에 성공함으로써 이에 따른 사업추진이 탄탄대로를 달리게 되어 수요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남양대우이안은 3.3㎡당 580만원대의 공급가로 분양되며, 이는 인근 새 아파트 시세와 비교해도 3.3㎡당 최고 200만원 이상 저렴한 수준이다.

남양대우이안은 화성시청과 남양 뉴타운 바로 앞에 있는 지하 2층~지상 24층 22개동 총 1,854세대의 신도시급 대단지로 편리한 교통망을 선보인다. 2020년 개통예정인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예정)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 노선을 이용할 경우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로 도달 가능하다.

또한 비봉IC,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이용이 가능하며 서서울 TG를 통해 서울 도심까지 직통으로 연결된다. 이 밖에도 77번국도와 69시도로 공사도 한창인데, 77번북도가 개통되면 남양동 일대와 안산이 10분대 생활권이 가능해지며, 69번 시도로가 완공되면 시화공단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해진다.

화성 남양대우이안은 현대기아자동차남양연구소, 마도산업단지, 북양산업단지 등 대규모산업단지의 배후 주거지라는 희소가치를 지닌다. 또한 반경 5Km 내에 화성바이오밸리, 전곡해양일반산업단지, 유니버셜스튜디오, 송산그린시티 등 개발호재가 풍부하다. 남양뉴타운, 복합행정타운 내에는 복합문화센터, 각종관공서, 대형마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주택 청약 통장은 따로 필요 없으며 원하는 동, 호수를 직접 선점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가입할수록 프리미엄이 형성되는 위치의 동, 호수를 배정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화성 남양대우이안은 차후 사업승인 후 3.3㎡당 100만원 이상의 충분한 프리미엄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합 설립인가 신청은 올해 11월이며, 가입조건은 일정지역 내(서울, 경기, 인천) 6개월 이상 거주자 및 무주택자나 전용 85㎡이하 소형주택 1채 소유 세대주면 가능하다. 입주는 2018년 하반기 예정이다.

한편, 화성 남양대우이안은 경기도 화성시 신남동 산 96-8번지 일대의 화성 시청 인근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59㎡, 75㎡, 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합원 가입문의 1599-6997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