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 사업자공모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K-water(한국수자원공사)는 경기도 화성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 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자 공모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K-water는 지난 6월 15일 있었던 개발사업 콘셉트 공모를 통해 최적의 개발계획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경기도 화성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 예정지 사진

송산그린시티 개발사업은 경기도 화성시 신외동 일대에 조성하고 있는 송산그린시티 동쪽 420만㎡ 부지에 세계적 수준의 테마파크(휴양시설, 판매시설, 호텔, 골프장 등)와 단독주택(테마파크 빌리지) 및 공동주택 등을 짓는 사업이다.

K-water는 이 곳은 다양한 오락, 레저, 레포츠, 문화, 쇼핑이 복합된 관광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시화호 및 주변자연환경과 연계한 환경 친화적 복합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 사업 ‘콘셉트 제안요청’ 공모에 제안서를 제출한 사업자 중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적격으로 인정받아야 한다. ‘콘셉트 제안요청’ 공모에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이번 사업자공모 참여 자격을 획득한 업체의 컨소시엄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 우선협상대상자가 이번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정부, 지자체, 공기업 등 공공기관에 지원사항을 요청하면 공공기관에서는 해당사항을 관계법령 등에 의해 검토할 예정이다

제안서 제출 기한은 이달 16일 부터 12월 15일까지며 사업자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water 온라인청약시스템(http://land.kwater.or.kr/사업자(콘셉트)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