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쌍꺼풀수술 등 눈성형, 재수술 파하기 위해서는 첫 수술이 중요해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많은 이들이 성형수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그 가운데 제일 많이 수술하는 부위가 바로 눈이다. 눈은 상대방과 대화과정에서 가장 많이 쳐다보는 곳으로 첫인상을 결정짓는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더욱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졸려 보이는 눈, 날카로운 눈매 등 눈은 인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이를 개선하고자 쌍꺼풀 수술 등 다양한 눈성형 방법들이 개발되었다. 하지만 만족스러운 눈성형 결과가 나오지 않거나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을 선택하는 이들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보통 눈성형을 위험부담이 적다고 생각하여 처음 수술을 너무 쉽게 결정하여 재수술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눈은 한번 손상되면 이전상태로 되돌리기 어려운 신체부위 중 하나로 수술시 다른 부분보다 더욱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무조건 저렴한 곳만을 알아보거나, 수술 방법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고 쉽게 눈성형을 결정하는 경우 부자연스러운 눈모양을 갖게 되거나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눈성형을 주로하는 성형외과전문의 밝은얼굴성형외과 손경동 원장은 “무조건 큰 눈만 선호하여 진행한 쌍꺼풀 수술의 경우 재수술을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며 “환자에 따라 얼굴과의 조화 등을 고려하여 알맞은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 부작용과 기능적인 문제가 생겨 쌍꺼풀재수술을 받는다”고 말했다.

이어 밝은얼굴성형외과 손경동 원장은 “눈성형은 눈 주변의 피부 두께와 지방, 근육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며 개인에 따라 각 눈의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수술 방법 또한 다양하다”며 “재수술을 피하기 위해서는 눈성형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을 찾는 등 첫 수술을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쌍꺼풀 수술 후 라인이 두껍거나 부자연스러운 경우 쌍꺼풀 라인을 낮추어 다시 라인을 잡거나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는 쌍꺼풀재수술을 진행한다. 단, 쌍꺼풀 재수술은 1차 수술 후 6개월 이상의 시간이 지난 후에 받는 것이 좋다.

성형외과전문의 밝은얼굴성형외과 손경동 원장은 “본인의 눈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대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다양한 수술 방법에 대해 풍부하고 많은 경험을 보유한 눈성형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