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주 운남동 맛집 오빠가튀긴닭, 파마늘치킨 광주 3대 치킨집으로 알려져

광주의 중심 주거신도시인 광산 수완지구와 인접한 운남지구와 하남지구에 광주 3대 치킨집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오빠가튀긴닭 운남점’의 파마늘치킨이 연일 매진이 되고 있어 화제이다.

광주 운남동 맛집으로 알려진 ‘오빠가튀긴닭 운남점’의 파마늘치킨은 타 브랜드의 2배의 양에 달하는 1,500g으로의 4인 이상이 먹어도 될 만큼의 푸짐한 양과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마늘, 머리가 좋아지는 파가 더해지면서 아이들 간식, 집들이음식, 생일음식, 아빠의 술안주 음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오빠가튀긴닭 운남점이 위치한 광산구는 광주 전체 면적의 44.5%를 차지하고, 최근 중심 주거지역인 수완지구, 하남지구, 하남2지구, 운남지구, 선운지구 등 젊은 층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9만 7천여 가구의 아파트와 37만명이상이 거주하고 있는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가 많은 운남7단지, 운남8단지, 운남9단지, 하남다사로움2, 3단지와 주변 원룸지역과의 거리가 1km이내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바삭한 치킨을 바로 배달이 되어 하루 평균 배달 주문하는 고객이 150여명이 넘는다.

치킨으로 맛의 고장 광주광역시에서 광주3대치킨집으로 손꼽히는 이곳은 오픈한 이후, ‘온 가족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넉넉하고 맛있는 치킨을 튀긴다’는 목표로 타 브랜드와 달리 2배 가량의 양과 바삭바삭한 치킨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어 만족도가 매우 큰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광주 3대치킨으로 꼽히는 광주 운남동 오빠가튀긴닭의 파마늘치킨을 먹어본 고객들이 SNS(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광주치킨맛집’, ‘아이간식치킨’, ‘두마리 같은 한마리치킨’ 등 이라는 키워드를 붙여주면서 20~30대 여성,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에게 빠르게 입소문이 났다.

이곳 치킨의 육질은 부드럽고 튀겨진 마늘과 파와 함께 먹어 상큼하고 조금은 느끼할 수 있는 치킨의 맛을 입안에서 감칠 맛이 나도록 감싸 안아주는 듯하다. 또한, 1,500g의 치킨을 튀길 때는 속살까지 부드럽고 고소하게 튀겨질 수 있도록 벌집형태의 칼집을 통해 튀겨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저녁시간이 되면 20~30대 여대생은 물론, 직장인과 가족단위의 고객들이 즐겨 찾고 있으며, 이곳을 찾는 손님의 70%는 여자손님일 정도로 여성의 입맛에 딱 맞춰져 있다.

광주 하남2지구 호반아파트에 거주하는 조수나(21세)씨는 “이곳의 치킨을 처음 접하고 타 브랜드의 치킨의 양이 너무 작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하며, 이곳은 치킨의 양도 많지만, 면역력에 좋은 마늘도 듬뿍 담겨있고, 상큼함을 더하는 파를 같이 가미하여 먹을 수 있어, 고소하고 담백하고 상큼한 맛이 난다”고 전했다.

더불어, 배달로 주문하다가 가족들과 매장에 방문해서 먹게 되면 잘 생긴 남자사장이 촉촉오징어, 마른안주, 땅콩, 마른 김, 음료까지 서비스로 제공해 모임이 있을 때는 매장에 방문해 일주일에 2번이상 먹게 되는 단골이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오빠가튀긴닭의 통큰 이벤트 소주가 천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벤트진행 시간에 소주를 주문하는 손님에게 천원에 소주를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빠가튀긴닭 최원지점주는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광주 3대치킨 맛집으로 불리는 게 아직은 어색하지만 바로 튀긴 치킨을 맛있게 드시는 보면 너무 뿌듯하고 더 드리고 싶어진다고 전하며,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별다른 홍보도 못했는데, 많은 분들이 SNS에 올려주셔서 상무지구, 수완지구, 금호지구, 풍암지구, 조대, 충장로 지역에서도 찾아오시는 분들이 있다고 전하며 자리가 부족하여 기다리게 할 때는 너무 죄송하다고 전하며 그래서 더욱 정성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빠가튀긴닭 운남점은 광주 광산구 운남주공7단지 앞 먹자골목 내에 위치하고 배달 및 예약문의는 전화(062-961-6081)로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