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알바몬,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알바 사이트 선정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2015년 대한민국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아르바이트 사이트에 ‘알바몬’이 선정됐다.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포탈 알바몬은 ‘2015 한국대학신문대상’이 주최하는 대학생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아르바이트 사이트 부문 1위를 차지해 최우수상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한국대학신문이 8월 20일부터 지난달 10일까지 전국 4년제 대학생 141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국 대학생 상품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른 것이다. 


이 조사에서 알바몬은 전체 응답자의 절반에 육박하는 49.7%가 가장 선호하는 알바 브랜드로 꼽아 아르바이트 사이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알바몬은 수도권에서 10명 중 6명꼴(61%)로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타 지역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선호도를 과시했다. 남학생(43.8%)에 비해서 여학생(52.3%)의 선호도가 두드러졌으며 계열별로는 인문사회계열(51.4%)에서 상대적으로 선호가 컸다. 또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1학년 47.5%, 2학년 47.7%, 3학년 48%, 4학년53.2%) 선호도가 점차 증가세를 보인 것도 특징이다.

알바몬을 운영하는 잡코리아 윤병준 대표는 “알바몬은 대학생 및 예비 사회인들이 취업 진입을 위해 거쳐가는 관문으로서의 역할을 한다는 측면에서 대학생에게 매우 중요하고 의미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다”면서 “어떻게 하면 대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아르바이트를 구하고 자기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고민하여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