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술 트렌드부터 전문가 세션까지…한국MS ‘테크데이즈 코리아 2015’ 컨퍼런스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오는 27일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개발자와 IT 전문가를 위한 대규모 컨퍼런스 ‘테크데이즈 코리아 2015(TechDays Korea 2015)’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테크데이즈 코리아는 국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연례 기술 컨퍼런스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최신 기술 트렌드와 노하우 등이 공유될 예정이다. 총 6개 트랙에 30개 이상의 세션으로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하게 마련됐다.


‘세상을 품은 플랫폼과 그 가능성’이라는 주제의 키노트를 시작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에반젤리스트(기술전도사)와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전문가 MVP(Most Valuable Professional)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세부 주제를 가지고 심도 있는 기술 세션을 진행한다. 세부적으로는 ▷오픈소스로 공개된 주요 마이크로소프트 개발 플랫폼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새로운 개발 도구 ▷차세대 스크립트 언어 ▷지능형 분석 클라우드 등 최신 개발 정보ㆍ기술이 소개된다. 또 차세대 서버 운영 체제인 윈도우 서버 2016(Windows Server 2016)이 국내에 처음 소개될 예정이다.

개발자ㆍ전문가 커뮤니티가 함께 참여하는 세션은 저녁 7시부터 시작된다. 파이썬, 게임 개발, C++, ASP.NET, IT 엔지니어링 등의 주요 기술 커뮤니티 운영진들이 개발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와 컨텐츠를 공유할 예정이다. 테크데이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참가 등록 안내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웹사이트 내 등록 페이지(http://aka.ms/td2015)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플랫폼사업본부 김현정 상무는 “이번 테크데이즈 코리아에서는 최신 크로스 플랫폼 및 오픈소스 지원 전략과 함께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개발 플랫폼 및 도구를 선보인다”라며 “특히 커뮤니티 운영진들이 직접 참여하는 세션도 마련돼, 개발자와 IT 전문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밀 것”이라고 밝혔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