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섬김과 나눔, 이제는 영등포구 축제로

호텔항공관광교육재단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는 10월15일 중마루공원에서 ‘섬김과 나눔’ 축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섬김과 나눔’ 축제에는 영등포 경찰서장과, 영등포 국회의원, 영등포구청장, 서울시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 한국기아대책 등 많은 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또한 ‘섬김과 나눔’ 축제에 학생들의 졸업 작품 전시회는 물론 축제에 참석한 어르신들께 따듯한 점심을 제공해 더욱 훈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섬김과 나눔’ 축제는 한조사에 재학중인 학생들을 위해 진행이 됨은 물론 지역사회의 어르신들과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초청하여 재능기부도 진행하였다. 2008년부터 진행된 ‘섬김과 나눔’ 축제는 YTN에서도 취재가 나올 만큼, 한조사의 축제에서 영등포구의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매년 많은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작은 나눔이 이제는 영등포구 전체의 큰 나눔으로 성장해가고 있는 축제로 평가받는다.

▲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의 섬김과 나눔의 축제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조사의 윤경숙 이사장은 “많은 귀빈들이 참석해주시고, 섬김과 나눔의 축제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하지만 무엇보다도 영등포구에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재능을 기부하고 독거노인들에게 따듯한 점심을 대접해 너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조사는 앞으로도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행사와 지속적인 재능기부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조사는 호텔조리학과, 관광식음료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관광경영학과 등 호텔관광관련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학생 중심의 기관으로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한조사는 3+2제도로 3일은 학교에서 수업을, 2일은 유급으로 호텔에서 실무과정을 익힐 수 있는 인턴쉽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실무교육을 위해 실습의 비율을 높여, 많은 학생들이 실력 향상과 취업에 중점을 둔 인재양성의 교육기관이다.

한조사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관광식음료학과, 호텔조리학과, 관광경영학과 등 학점은행제 2년제 전문학사 과정 및 외식경영학과, 식품조리학과 등 4년제 학사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16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ID : HANJOSA)으로 상담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www.coco.ac.kr)를 통해 원서접수 및 모집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