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예술원, 서울공연예고와 함께하는 2015 아시아 영스 케이팝 페스티벌 성료!

실용음악, 실용무용계 한류 인재를 선발하는 2015 아시아 영스 케이팝 페스티벌 성대하게 열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지난 31일 고척 스카이 돔에서 KAC 한국예술원과 공연예술고 주최하고 서울공연예술고 부설 서울공연예술연구소과 주관하였으며 구로구청에서 후원한 '2015 아시아 영스 케이팝 페스티벌(ASIA YOUTH K-POP FESTIVAL) '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한국예술원과 서울공연고가 함께한 아시아 영스 케이팝 페스티벌은 실용음악 보컬(솔로 및 앙상블), 실용무용(솔로 및 그룹) 등 실용음악과 실용무용 분야의 유능한 인재를 조기 발굴하고 아티스트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기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 되었으며 지난 10월 24일 한국예술원에서 예선을 치뤄 통과한 팀 및 개인이 이번 본선무대에 참여 했다.

이번 대회 본선 진출자들에게는 원포원 엔터테인먼트 연습생 기회가 부여 되며 한국예술원 입학 합격 인정 및 입학 시 장학금 지원이 될 예정이다. 그리고 대상 수상팀에게는 오후에 열린 아시아 영스 케이팝 페스티벌 여자친구, 방탄소년단, 에이프릴, CLC 등 연예인 무대에 공연 기회가 부여 되었다.

고등부 대상을 차지한 Glow 팀(보컬)에게는 상금 30만원 그리고 금상 수상자 M.A.D 팀(실용무용)에게는 상금 20만원, 은상 수상자 Sprit 팀(실용무용)과 방승지 학생(보컬)에게는 각각 상금 10만원이 주어진다,

현재 한국예술원은 대형기획사 오디션 개최뿐만 아니라 현장실습 및 학과 들 간의 콜라보레이션수업과 정기공연 및 졸업영화제, 실용음악학부의 위클리수업 등 실무 위주교육을 실시하는 학교로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현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교수진들이 학생들과 실무 위주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만족감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총 학생의 50% 장학혜택과 졸업생 100% 취업지원 그리고 학과별 정기공연 및 전시회 등 현장 경험과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매 학기 실시하는 실무 형 교육과정을 통해 실력 있는 인재배출에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국예술원 김형석 학장은 “ 먼저 실용음악 및 실용무용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열정과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 며 “이번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의 뛰어난 실력에 놀랐고 참여한 학생들 모두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자라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서울 공연고와 공동 주관한 한국예술원은 2016학년도 신/편입생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하여 수능 및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및 실기를 통해서 모집을 하고 있으며 2016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과 더욱 더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서 성우과가 포함된 연기학부(방송연기과, 영화연기과, 성우과, 모델연기과)를 포함해 실용음악학부(보컬/싱어송라이터과, 힙합과, 기악과, 작곡과, 뮤직비지니스과), 음향학부(음반레코딩과, 공연음향과, 사운드디자인과), 실용무용학부(스트릿댄스과, 방송댄스과), 방송연예/공연기획학부(공연기획연출과, 매니지먼트과), 영화학부(영화연출과, 영화촬영/기술과, 영화이론과, 영화스토리텔링과, 영화기획제작과), 방송작가/영상문예창작학부(영상시나리오창작과, 방송예능창작과, 연극/뮤지컬대본창작과), 방송영상/사진/웹툰/디자인 학부(방송제작과, 방송연출과, 시각영상디자인과, 영상애니메이션과, 사진영상과, 웹툰과), 공연학부(뮤지컬과, 연극과, 무대미술과, 공연연출과) 총 9개 학부로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와 유웨이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www.ikac.kr) 혹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