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잡코리아, 한국산업기술대서 ‘잡 매칭 페스티벌’ 진행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한국산업기술대학교 학생들에게 국내외 우량 기업의 정보를 얻고 실제 취업도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잡 매칭 페스티벌’ 행사가 4일부터 6일까지 개최된다고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4일 밝혔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협력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유망 중소·중견기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한국산업기술대 학생들을 현장에서 직접 연결해주기 위해 기획됐다.


대학 내 체육관에 대규모로 면접 부스를 마련해 진행되는 ‘잡 매칭 페스티벌’에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학생 채용을 희망하는 국내외 90여개 우량 기업들이 면접관을 파견하고 채용에 나선다. 특히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만 참여시킨 만큼, 현장취업 비율 10%(약 100여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이공계중개센터에서 마련한 홍보관도 운영된다. 홍보관에서는 이공계 면접 참여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정보와 직종별 정보 등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잡 매칭(job-matching) 성사를 지원한다.

장성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취업진로지원센터장은 “국내외 유망 중소ㆍ중견 기업들이 다수 참여해 적극적으로 면접을 실시하는 이번 행사가 대졸취업난 해소에 모범사례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