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크써클 가리지 말고 제거하자!,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최근 날씨가 변화가 심해지면서 민감한 눈가 피부의 변화로 다크써클이 심해지자 다크써클에 대한 관심이 높다. 다크써클은 나이가 들어 보이게 하는 일등공신이자 피곤하고 궁핍해 보이는 인상을 전달하게 되어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다. 이런 다크써클로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다크써클없애는 방법’을 찾아 다크써클을 개선하고자 노력해 보지만 만족도가 상당히 낮은 편이다.

그런데 최근 3세대 다크써클 치료법,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이 다크써클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의 다크서클 수술은 눈 밑 지방만을 제거하는 방식의 단순 눈 밑 성형 또는 눈 밑 지방재배치 방식으로 눈 밑의 불룩한 볼륨 또는 늘어진 피부를 개선하지만 이런 경우 지방이 제거됐다 하더라도 피부의 색소의 침착, 얇은 눈 밑 피부가 나타내는 문제점, 다크 써클인 피부의 결(texture) 내지는 톤(tone) 자체의 문제는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많다. 또한 이로 인해 수술 후 주변 피부와의 탄력 및 톤의 차이로 어색한 경계가 남아 불만족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의 경우 눈 밑 피부재생을 유도해 피부의 두께가 증가해 탄력이 생기고 피부 톤이 지속적으로 개선돼 이러한 문제점들이 단 1회의 시술로 반영구적으로 개선되어 시술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눈 밑 다크써클의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얇아서 미세한 주름이 많이 생기고 피부하부에 검붉은 안륜근이 투영되는 문제와 색소침착이 부각되어 보이는 눈 밑 피부의 자체의 문제이다. 이러한 얇은 피부가 원인이 되어 생기는 다크써클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치료법이 바로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이다. 이렇게 재생되어서 피부 의 두께와 결이 향상된 눈 밑은 볼 부분과 피부적인 면에서 경계가 투영되지 않으므로 다크써클의 흔적이 나타나지 않고 건강한 얼굴 피부로 표현된다. 그래서 사람들은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을 ‘다크써클 완결판’이라 부르며 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을 통해서 눈 밑 피부의 재생이 일어나는 기전의 가장 핵심요소는 스트로마 줄기세포가 눈 밑 진피 직하방에 제대로 이식되었을 때 여러 전구 세포의 분화에 의한 신생혈관과 콜라겐의 다량 형성으로 인해 피부 두께가 증가 되는 원리이다.

지방이식수술의 권위자이자 국내 최초 눈지방이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의 성형외과전문의 김성민원장은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은 다양한 조직 재생력을 가진 지방 전구세포(progenitor cell)와 다양한 성장인자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정제된 스트로마 조직을 눈 밑 피부 직하부에 피부재생을 유도하는 특수 제작한 케뉼라를 이용하여 섬세하게 이식한다. 눈 밑의 피부는 매우 얇기 때문에 미세한 요인에도 불규칙한 눈 밑 피부 윤곽을 만들 수 있으므로 고도의 정교한 이식 기술이 필요한 부위이다.”고 전했다.

또한 개개인의 다크써클을 정확히 평가한 후 개인마다 다크써클의 근본적인 원인을 진단 후 다크써클의 양상에 따라 볼룸을 채워주거나 눈 밑 지방을 재배치 또는 눈 밑 피부를 제거하는 등 개인에게 가장 알맞은 시술과 함께 스트로마 눈밑재생술과 병행하여 복합 눈 밑 재생 시술을 통해 개개인의 눈 밑의 상태에 따른 수술을 적용해야만 눈 밑 다크써클을 단 한 번의 시술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은 눈 밑 다크써클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이는 최근에 각광받는 3세대 눈 밑 치료법이다. 항노화의학과 재생의학적 관점에서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은 여러 가지로 장점이 많은 시술이다.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눈지방이식센터 성형외과전문의 김성민원장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