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강한 다이어트’ 디톡스, 100% 천연원료 ‘뉴트리코어 클렌즈’ 인기

한국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는 언제나 핫이슈다. 실제로 한 가전업체가 2030여성 44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67%가 ‘365일 다이어트 중’이라고 답해 많은 여성들이 일상적으로 몸매관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때문에 여성들 사이에선 단기간에 살을 뺄 수 있는 금식이나 절식, 원푸드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다이어트쉐이크나 다이어트도시락, 한방다이어트 등 먹은 것이 살로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다양한 방법이 동원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예쁜 몸매를 만들어준다는 이유로 ‘디톡스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디톡스(해독) 다이어트는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 체중을 조절하는 건강요법으로, 체내 노폐물 제거와 영양 보충에 좋다는 브로콜리, 양배추, 사과 등으로 만든 클렌즈 주스를 먹는 것이 대표적인 디톡스 방법이다.

[사진제공=뉴트리코어 비타민]

‘해독주스’로 불리기도 하는 이러한 클렌즈 음식은 소화기관에 휴식을 주고 무너져 있던 몸의 균형을 되찾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이유로 최근 웰빙 카페는 물론 홈쇼핑에서도 채소와 과일로 만든 다양한 클렌즈 주스들이 날개 돋친 듯 판매되고 있다.

그중 가장 눈여겨봐야 할 제품은 100% 천연원료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www.nutricore.co.kr)에서 출시한 ‘뉴트리코어 클렌즈’다.

뉴트리코어 클렌즈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채소와 과일을 갈아 만든 분말형 클렌즈 주스로, 제품에 사용된 모든 원료는 뉴트리코어 비타민과 독점 공급 계약을 맺은 무농약·유기농 인증 농가에서 생산된다. 이들 작물은 파종부터 수확까지 철저한 관리를 받으며, 검증된 기관의 화학·독성전문가들이 주기적인 농약검사를 실시하는 100% 친환경 농산물이다.

뉴트리코어 클렌즈는 이러한 농작물들을 수확 후 40도 이하로 급속 동결시키는 ‘진동동결건조’ 시스템을 이용, 채소와 과일 속에 포함된 효소, 엽록소, 비타민 등 모든 유효성분을 그대로 보존해 영양은 물론 맛과 식감까지 생각했다.

더불어 착즙이나 추출방식을 통해 일부 영양분만을 담아내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모든 채소와 과일의 줄기, 뿌리,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 넣는 ‘매크로바이오틱(전체식)’ 공법을 사용해 영양분 추출율이 95% 이상을 자랑한다.

또한 인위적인 색상이나 맛을 내는 그 어떤 화학적 합성 첨가물도 일절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진정한 100% 천연원료 제품을 추구했다.

몸속을 깨끗하게 정화시켜주는 클렌즈 주스는 최신 다이어트요법으로 인기가 높다. 이 때문에 시중에선 다양한 유형의 클렌즈 식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대부분 ‘100% 국내산’, ‘싱싱한 최상급 농산물’, ‘자연 그대로’, ‘인증 받은’ 등의 문구와 함께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단순히 그럴듯한 문구만으로 제품을 구매하기보다, 100% 친환경 농산물을 사용했는지, 그리고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했는지, 또한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 넣었는지 등을 확인하는 꼼꼼한 소비습관이 필요하다. 그래야 맛과 영양, 체중조절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