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헤어라인교정에서도 생착률 중요, 의료진 경험도 살펴야

이마의 모양과도 밀접한 헤어라인은 얼굴 정면에서 바로 드러나는 이마의 모양을 결정짓기 때문에 이미지형성에 큰 영향을 끼친다. 대체로 눈썹과 적당한 간격의 둥글둥글한 모양을 예쁜 헤어라인으로 꼽는다. 눈썹과 헤어라인의 거리가 너무 멀거나 좁으면, 넓은 이마나 좁은 이마가 되고, 모양이 울퉁불퉁하면 M자형 이마나 각진 이마 등을 가지게 된다.

인상을 만드는 헤어라인교정이 불규칙하고 울퉁불퉁한 경우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을 통해 바로잡을 수 있다. 과거에는 이마축소수술을 통해서 이마라인교정이 이뤄졌다. 이는 넓은 이마를 좁게 만드는 데는 효과적이지만 이마의 모양까지 바로잡지는 못했다. 헤어라인교정은 이마에 모발을 이식하여 새로운 이마라인을 만들어줌으로써 헤어라인을 예쁘게 바꾸어준다.


이렇게 헤어라인을 바꾸는 과정에서 자신의 얼굴형과 이미지에 맞도록 디자인하여 1:1:1의 황금비율로 맞춰 1:1:1의 황금비율을 맞춰 얼굴이 작아보이는 윤곽수술의 효과도 거둘 수 있으며, 수술 후 더욱 세련되고, 입체적인 얼굴라인을 가질 수 있다. 기존 본인의 헤어라인을 유지시켜 부족한 부분만 밀도를 보강하여 빈틈을 채우기 때문에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도 헤어라인교정이 선호되는 이유 중 하나다.

헤어라인교정은 이마라인을 바로잡아줌은 물론 성형수술의 효과까지 볼 수 있어 연예인헤어라인교정, 승무원헤어라인교정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게 됐다. 특히 통증과 흉터를 줄인 비절개모발이식과 무삭발비절개모발이식까지 선보여지면서부터는 헤어라인교정 추천, 후기, 비용, 헤어라인교정 전문병원 등이 검색되며 대중적 치료법으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헤어라인교정으로 성형의 효과까지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후기나 가격보다 앞서 검토되어야 할 것이 생착률과 의사의 경험이다. 생착률은 이식한 모발이 살아남은 비율로 모발이식수술의 성공여부를 판가름 내는 결정적 요소다. 높은 생착률을 보일수록 성공적인 수술로 여겨진다.

생착률은 수술방법이나 의사의 스킬에 따라 차이를 보이고, 생착률은 수술 후 1년 정도 후에 드러나기 때문에 이때까지 사후관리가 잘 이뤄져야 한다. 이때 생착률이 좋지 않아 재수술을 하려고 해도 후두부 모낭이 충분히 남아있지 않다면 재수술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다. 따라서 애초에 생착률이 높은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 아무리 높은 생착률을 보이는 수술법이라 해도 의사가 그 수술에 익숙하지 않고, 경험이 없다면 생착률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기 때문에 의사의 경험도 꼭 살펴보아야 한다.

특히 헤어라인교정의 경우 탈모치료를 위한 일반 모발이식보다 많은 것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모발을 심는 각도와 방향, 깊이, 밀도에 더해 기존 헤어라인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잔머리까지 모든 것을 고려하지 않으면 어색한 헤어라인이 형성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발이식 잘하는 곳이라고 해서 헤어라인교정 잘하는 곳이라고 할 수 없으므로 헤어라인교정의 경험이 충분한지, 그 수술법에 숙련된 의료진인지를 꼼꼼히 따져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최근 더욱 선호되는 비절개모발이식 수술법 중 생착률에 주력한 수술법으로 주목되는 것이 CIT수술이다. CIT수술은 수술의 모든 과정에서 모낭손상률을 줄이는데 집중하여 생착률을 최대한 끌어내는데 주력했다. 국내 최초로 모발이식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황금모낭상을 수상하면서 생착률을 높이고자 하는 노력을 인정받았다.

포헤어모발이식에서 다년간 CIT수술을 통해 헤어라인교정을 진행해온 민영기 원장은 “헤어라인교정은 모발이식수술로 이뤄지는 만큼 모발이식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생착률을 배제할 수 없다”면서 “오직 탈모치료만을 전담해오면서 탈모 분야의 최고가 되기 위해 연구와 고민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환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뿐 아니라 자연스럽고 안전한 결과를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