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세현미경과 러버댐 사용을 원칙으로 보존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센텀타워치과’

- 첨단 장비와 뛰어난 실력 갖춘 치아를 살리는 치과로 이름 알려

 크라운 보철을 하기 위해 이전 단계에 진행되는 신경 치료는 보험 적용이 되어 환자의 부담이 적은 치료 분야이지만 보철 치아의 수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치료인 만큼 믿고 맡길 수 있는 의료진을 통해 신경 및 근관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에 자리한 ‘센텀타워치과의원(http://www.ctdc.co.kr)’은 최첨단 장비와 의료진의 뛰어난 실력으로 명성을 얻은 신경 치료 전문 치과이다. 6명의 치과 의료진 중 신경 치료 전문 분야인 치과보존과 전문의가 2명일 정도로 신경 치료 진료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곳. 한 치과에서 치과 보존과 전문의가 2명이나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것은 개원가에서는 쉽게 보기 힘든 경우로 꼽힌다.

부산치과, 해운대치과, 센텀타워치과 등으로 이름을 알린 이 치과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19배까지 확대되어 정밀한 신경 치료를 가능하게 하는 미세현미경을 사용하고 있다. 더불어 치료할 치아만 노출시켜 보다 효과적인 진료를 돕는 녹색 고무판의 러버댐 사용을 신경치료를 하는 모든 환자에게 100% 시행하는 진료 원칙을 고집하고 있어 환자들의 신임이 두텁다.

지난 11월 보존과 염지완 박사와 부산대 치전원 치과보존학교실 연구팀이 함께 진행한 ‘치과 치료 시 러버댐의 사용에 대한 환자의 인식도 조사’에 관한 논문이 대한치과의사협회지에 소개되었는데, 이 논문에 따르면 센텀타워치과에서 신경 치료 시술을 마친 환자들을 대상으로 8개월 간 106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놀랍게도 응답자의 96%가 이전에 러버댐 사용을 경험한 적이 없다고 응답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0대의 미세현미경이 세팅된 임상세미나실이 준비되어 있어 염지완 박사가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신경(근관)치료를 주기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전세계 모든 치과 대학에서 신경 치료시의 러버댐 필수 사용을 권장하고 있는 것에 반해 개원가에서는 현실적으로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이유로 이를 생략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이 염지완 박사의 설명이다. 염지완 박사를 비롯한 센텀타워치과의 보존과에서는 신경치료를 받는 모든 환자에게  러버댐 사용을 원칙으로 보다 안전한 진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미세현미경 치료는 정확한 진단과 정밀한 치료가 가능하도록 도울뿐 아니라 치료 시간의 단축과 치료의 성공률을 높이는 것에 모두 효과적이다. 센텀타워치과의 보존과 전문의는 여러 차례 신경치료를 진행하여 이미 치아의 신경이 손상된 상태로 찾아오게 되면 해결방법이 없고, 원인을 물어보는 환자에게 답변 하기 곤란한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고 한다.  치아의 원인을 찾기 힘든 통증이나 미세한 금, 충치, 치아 뿌리끝 염증, 치주염으로 인해 신경치료를 해야 되는 경우라면 전문의가 진료하고, 미세현미경과 러버댐을 100% 사용하는 신경치료의 결과가 좋은 이 치과를 찾아가보는 것이 어떨까? 정확한 진단과 정밀한 치료가 가능한 신경 치료 전문 치과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