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연 결심! 건강실천의 시작입니다

▶성동구보건소, 흡연자의 금연실천을 유도하고자 금연클리닉 운영


 성동구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통해 주민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주민들이 금연 실천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매년 담배로 인한 질병으로 사망하는 사람이 전세계적으로 600만명 정도로 추산되며, 우리나라도 약 4만명이 매년 흡연과 관련된 질병으로 사망한다. 또한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당뇨병에 대한 흡연의 기여위험도는 약 30%로 추정된다.   

  성동구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는 흡연자의 금연실천을 유도하고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6개월간 1:1 맞춤형 금연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교육, 호기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의존도 평가, 금단증상에 따른 대처방법 상담, 니코틴 보조제 등을 제공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에 등록하고 6개월 동안 금연을 유지한 성공자에게는 금연성공 기념품과 치아 스케일링 이용권을 제공하고, 재흡연하지 않도록 6개월간 사후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금연클리닉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과 평일에 이용이 어려운 주민을 대상으로‘토요 금연클리닉(2, 4째 주 토요일 09:00∼13:00)’을 운영하고 있다. 
 
  김혜심 건강관리과장은 “효과적인 금연을 위해서는 혼자 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성공률이 높다. 담배를 끊기 어려운 분들은 성동구보건소 금연클리닉의 도움을 받아 새해에는 꼭 금연에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연성공에 도전하고 싶다면 언제라도 금연클리닉(☎2286-7131, 7132)으로 상담신청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