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충북혁신도시 최고의 교육 아파트 단지! ‘모아엘가 더테라스’ 인기!

맹자의 어머니가 자식의 교육을 위해 세 번이나 이사했다는 ‘맹모삼천지교’라는 말은 오늘날 주택시장에도 유효하다. 자녀들을 남들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시키고 싶은 마음은 옛날이나 지금이나 똑같기 때문이다. 자녀에 대한 교육열이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부동산 시장에서도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분양 단지의 인기가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 해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범죄와 안전사고가 잇따르면서 좋은 교육 여건은 물론 자녀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는지를 따지는 실속 있는 맹모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초·중·고가 가까운 아파트는 단지 주변으로 각종 학원과 독서실 등 교육관련시설이 들어서기 때문에 학부모나 학생들의 커뮤니티 형성에도 도움이 된다. 또 차량 위험을 최소화하여 통학의 안정성이 확보될 뿐 아니라 학교보건법 제6조에 따라 학교 경계선으로부터 200m 이내에는 호텔이나 여관, 여인숙을 비롯한 기타 유해시설 설치가 불가능하므로 자녀를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교육 프리미엄을 갖춘 단지의 경우 주택 시장 침체기에도 수요층이 탄탄해 매매가 잘 이뤄지는 편이라 환금성도 높다”며, “특히 자연환경이 깨끗하고 교통이 좋은 곳은 높은 인구 유입이 두드러져 교육 수준이 더욱 높아지는 긍정적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학교가 인접한 아파트는 투자가치를 상승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지방자치단체를 통한 교육재원조달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주변 지역에 학교를 갖추고 있는 아파트가 그렇지 않은 아파트에 비해 높은 시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매가격일 경우 3.3m²당 최대 100만원 상승 했으며, 전세가격일 경우 3.3m²당 최대 33만원이 사승한 것으로 조사 되었다.

이렇듯, 아파트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주변 교육환경은 실수요자들에게 중요한 조건 중 하나가 되었다.

이런 가운데, ㈜모아주택산업이 충북혁신도시 C-4블록에 분양하고 있는 ‘모아엘가 더테라스’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9층 8개동 규모로 총 574가구로 구성되며, 전용면적은 84~102m²로 지어지고, 그 중 전용 84m²(일부세대)와 94m² 전 세대에는 테라스하우스를 공급하고 있다.

‘충북혁신도시 모아엘가 더테라스’는 두촌유지원(예정), 두촌초등학교(예정) 붙어 있으며, 충북혁신도시 진천군 지역 석장중(가칭), 석장고(가칭)가 인접해 있어, 취학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명품 교육단지’라는 이름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어린이 놀이터가 조성 예정되어 있어 미 취학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충북혁신도시 모아엘가 더테라스’는 혁신도시 내 중심상업용지에 위치해 상업시설, 병원, 은행, 학원 등 다수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며, 단지인근 버스터미널이 올 상반기중 완공예정이다. 단지는 행정구역상 진천군 지역으로 이전기관 인접권역에 위치해 직주근접 아파트로 조성된다.

‘충북혁신도시 모아엘가’는 인근에 분양하는 타 상품보다 상품설계가 우수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먼저 전세대 판상형 설계로 채광이 우수하고 맞통풍을 통한 공간감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전용 84㎡의 경우 4베이, 4룸설계와 팬트리 공간을 설계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 했다. 전용 94㎡와 102㎡도 4베이, 4룸구조로 팬트리와 테라스 공간 등 다양한 인테리어 구성이 가능하다

충북혁도시 모아엘가 더테라스는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조건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줄였다.

‘충북혁신도시 모아엘가 더테라스’의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546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잔여세대 분양중이다.

문의번호 : 043-533-2299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