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강한설]부광약품 ‘리버톡’ UDCA 고함량 간기능개선제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 간장약 ‘레가론’으로 유명한 부광약품이 UDCA 고함량 간기능개선제 ‘리버톡’을 최근 출시했다.

리버톡에는 간의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간세포를 보호해주는 UDCA(우루소데옥시콜산) , 체내 에너지대사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티아민(비타민B1) , 리보플라빈(비타민B2)이 함유돼 있다. 만성간질환의 간기능 개선, 간기능 장애에 의한 전신권태, 육체피로를 주효능으로 하는 제품이다.

UDCA는 간장약의 대표적인 성분으로 고함량일수록 큰 효과를 발휘하는데 보통 일반의약품 간장약 중 복합제에는 UDCA성분이 50mg 함유돼 있는 반면, 리버톡에는 100mg이 들어 있다. 이러한 조성은 임상적으로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한 소화기학회지에 소개된 논문에 의하면 UDCA 100mg , 비타민B1 10mg , 비타민B2 10mg 을 하루 3번 4주간 복용 시 만성간질환 환자의 치료가 안전하면서도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다. (Controlled Clinical Trials of SGD - F in Chronic Liver Disease. 대한소화기학회지.1991.)

부광약품 관계자는 “잦은 회식과 음주, 스트레스로 간이 지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현재 판매되고 있다. 일반의약품 중에 UDCA함량 면에서 단연 으뜸인 제품”이라며 “꾸준한 마케팅 활동으로 회사의 대표품목으로 키울 것”이라 말했다.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