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디컬스팟] 식품의약품안전처 外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백신분야 ‘WHO 국제교육훈련센터(GLO/VQ)’로 공식 지정됐다. 이번 지정은 백신 품질관리의 핵심부분인 국가출하승인 분야에 대한 것으로, 지난 2007년 제조ㆍ품질(GMP) 분야에 이어 두번째다. WHO는 백신 제조사 및 규제기관에 대한 교육과 관련해 제조품질, 임상시험, 국가출하승인 등 10개 분야에 대해 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순환기내과는 27일 오전 8시부터 약 4시간 동안 병원 본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환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경피적대동맥판막치환술 무료 공개강좌‘타비(TAVI)의 날‘을 개최한다. 강좌는 ‘대동맥 판막 협착증이란’(정우백 여의도성모병원 순환기내과 교수)와 ‘경피적대동맥판막스텐트시술이란’(고윤석 교수)로 진행되며, 장기육 교수가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는 홍보실(02-2258-5722)로 하면 된다.

건국대병원은 3월 8일 오후 2시부터 한 시간동안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무릎관절염의 올바른 치료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오광준 정형외과 교수가 강사로 나서며, 무릎관절염의 원인과 진단, 최신 치료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문의는 전화(02-2030-7065)로 하면 된다.

한국 MSD의 면역항암제 키트루다가 기존 항암제의 부작용과 내성을 크게 줄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MSD에 따르면 키투르다가 체내 면역체계가 갖고 있는 암세포 공격 역할을 원활하게 해 구토, 탈모, 소화불량 등의 부작용을 줄이는 한편, 환자 삶의 질 관련 연구에서도 키투르다를 투여 받은 환자들이 화학요법 치료군에 비해 치료 이후 건강상태와 삶의 질 점수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키트루다는 인체의 면역시스템을 이용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치료법을 제시한 항-PD1 면역항암제로, 현재 흑색종, 폐암, 유방암, 위암, 두경부암 등 30종 이상의 암 종에서 연구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