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넥센타이어 美 ‘포뮬러 드리프트’와 2년간 파트너십 체결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넥센타이어가 미국 드리프트 모터스포츠 대회인 ‘포뮬러 드리프트(Formula Drift)’와 2년간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18일 미국 법인에서 파트너십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이와 함께 토요타 싸이언 소속 선수 2명, 락스타 에너지 소속 선수 1명에 대한 후원도 한다.

토요타 싸이언 소속 선수인 프레드릭 아스보 작년 포뮬러 드리프트에서 시즌 종합 1위를 달성했으며, 켄 구시 선수는 2위를 기록했다. 2년 연속 포뮬러 드리프트 챔피언인 락스터 에너지 소속의 태너 파우스트를 포함한 세 명의 선수들은 넥센타이어의 ‘엔페라 SUR4’ 타이어가 장착된 경기용 자동차로 드리프트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초고성능 타이어 ‘엔페라 SUR4’는 그립 성능을 바탕으로 포뮬러 드리프트, 미국 스포츠카 클럽(SCCA) 레이스 및 타임 트라이얼 등 각종 모터스포츠대회를 위해 디자인 됐다. 총 20 여종의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돼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넥센타이어는 트랙 경기장의 각종 광고판 등에 브랜드를 노출하고, 포뮬러 드리프트 중계 방송에 광고를 집행할 예정이다. 또 포뮬러 드리프트 공식 웹사이트와 미국 전역에 보도되는 ‘CBS 스포츠’에도 광고를 선보인다

권재구 넥센타이어 미국법인 상무는 “포뮬러 드리프트는 타이어 성능이 핸들링과 그립 성능을 극대화 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모터스포츠 경기로, 이번 드리프트 경기 후원을 통해 넥센타이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 시키고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