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심해지는 취업난에 안정적인 사회복지사/보육교사 각광

- 고령화 사회 접어들며 정부, 채용 인원 대폭 늘려…관련 자격증 관심 증가

경제불황이 올해도 이어지면서 취업난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 특히 공무원은 경제불황이 이어질수록 더욱 각광받는 직업 중 하나로 꼽히는데, 올해 역시 공무원 취업을 원하는 취준생들이 상당수 증가했다.

전문가들은 취업에 있어 무조건적인 고위직 공무원, 대기업 입사 보다는 향후 유망업종을 살펴 직업을 결정하는 지혜도 필요하다고 말한다.

국내 취업지원센터 한 관계자는 "우리사회는 갈수록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다"면서 "고령화 사회에서는 복지, 장애인 및 보육 업무 등의 관련 직종이 유망업종으로 뜰 수밖에 없다. 특히 이런 직종들은 나이와 학력에도 크게 구애받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한번쯤 도전해볼 만한 직종"이라고 조언했다.

실제로 정부는 고령화 사회에 발맞춰 사회복지사 채용 의무 정책을 강화, 연 채용인원을 12% 늘렸다. 사회복지사와 더불어 대표적 복지직종인 보육교사 역시 각종 법인 및 민간 보육시설, 직장 보육시설 등 수요가 크게 늘면서 유망직종으로 뜨고 있는 추세다.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는 관련 자격증을 획득해야 취업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 자격증 취득은 학점 이수부터 실습까지 거쳐야 해 최대 1년~2년 정도가 소요될 수 있다. 자연스레 취준생들의 경제적 부담이 늘어날 수 밖에 없다.

보다 저렴한 비용에 수준 높은 수업을 받고 싶다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관련 전문 자격증 취득기관의 문을 두드려 보는 것이 좋다. 현재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원장 김성진)은 2016년 11월 말까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 패키지 과정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의 자격증 패키지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의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각 과정의 수강료는 보육교사 패키지(이론 16개 전 과정 포함)와 사회복지사 패키지(이론 13개 전 과정 포함) 모두 0원이다.

또한 자격증 취득과정에서 공인된 학점은행기관을 통한 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홍보지원실 원현식 팀장은 "올해 교육원 전체 과목이 정식평가인증을 받았다"라고 말하며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이들에게, 이번 할인 이벤트가 큰 도움이 되길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의 정식 인가를 받은 학점은행 기관으로 2015년 한국HRD대상 교육기관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온라인으로 100% 학습이 가능하며, 전문 학습 설계사가 1대1 맞춤 상담을 통해 수강생들의 학습을 도와주고 있다.

취준생들은 갈수록 험난해져 가고 있는 취업의 벽 앞에서 좌절하기 보다는 새로운 직종 발견을 통해 앞으로의 미래를 가꿔나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 안정적인 공무원이나 전문직을 꿈꾼다면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를 준비해보자.

 

edwi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