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프로듀스101 ‘I.O.I’, 넷마블 게임 모델 발탁…캐릭터로도 활약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넷마블과 ‘프로듀스 101’의 걸그룹 ‘아이오아이(I.O.I)’가 만났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 모바일게임 3종의 광고모델로 M.net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을 통해 데뷔한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를 발탁했다고 11일 밝혔다.

넷마블은 아이오아이를 ‘백발백중’, ‘스톤에이지’ 등 자사 인기 게임의 모델로 기용, 하나의 걸그룹이 넷마블 모바일게임에서 각양각색의 모습을 보여주는 마케팅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넷마블은 “한 걸그룹이 다수 게임의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사례는 이례적이다. 나머지 1종의 게임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며 “아이오아이의 신선함과 높은 화제성이 게임 브랜드에 새로운 이미지를 부여하는 데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아이오아이는 넷마블 게임에서 온∙오프라인 광고뿐만 아니라 게임 캐릭터, OST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용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아이오아이가 광고모델로 활동할 모바일 슈팅게임 ‘백발백중’은 지난해 9월 출시해 5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스톤에이지’는 전 세계 2억 명이 즐긴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재탄생한 애니메이션 모바일 RPG다. 올해 2분기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아이오아이는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을 통해 탄생한 11인조 걸그룹으로 오는 5월 4일 데뷔 앨범을 발표하고 활동에 나선다.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