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연발효 화장품 ‘숨37’…성장도 살아 ‘숨’쉬네
LG생건, 출시 1년만에 400억 매출 상반기 中최고급백화점 입점도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화장품 ‘숨37’<사진>이 자연 발효의 정수를 담은 고기능성 화장품이라는 강점으로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숨37’은 2007년 10월 ‘국내 최초의 자연발효 화장품 브랜드’라는 새로운 콘셉으로 출시 1년 만에 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2009년에는 1분에 1개꼴로 팔렸고, 2011년에는 단일 품목으로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해 메가 브랜드로 등극했다. 특히 대표 제품 ‘시크릿 에센스’의 선전이 숨37의 성장에 큰 역할을 맡았다. 2015년에는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 전년 대비 76%나 성장했다. 


‘숨37’의 인기 비결은 기존 인공발효 화장품(발효를 일으키는 물질을 넣어 인위적으로 발효시키는 방법)과는 다른 차별성을 강조했다는 점에 있다. 뛰어난 효능을 지닌 80여가지 식물을 부위별로 선별하고, 37도의 발효 최적 온도에서 원료 본연의 순수하고 건강한 에너지를 전달한다.

워터 타입의 에센스로, 피부에 촘촘하고 진하게 스며들어 유효 성분이 더욱 부드럽고 깊숙이 작용한다. 용기 디자인 역시 동양적인 단아함과 물이 흐르는 곡선미를 살려 자연의 형태를 재현했다.

LG생활건강 자연발효연구소는 오랜 연구 끝에 자연 발효를 위한 4가지 요소인 물, 흙, 온도, 공기에 빛과 소리의 ‘리듬’을 더해, 기존의 정통 발효기술을 업그레이드 한 ‘펌 오리진 프로세스(Ferm Origin Process™)’를 완성했다. 이를 통해 숨37의 자연발효 핵심 성분인 ‘싸이토시스®’에 피부 활성화를 돕는 진귀한 발효성분 ‘페룰산(Ferulic Acid)’을 더해 더욱 깊어진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청정 자연 속의 발효과정을 통해 각종 피부에 이로운 자연발효 성분을 함유해 촉촉한 보습효과와 피부결 개선, 전반적인 피부 컨디션을 끌어 올려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지난해 9월 출시된 ‘숨37 시크릿 에센스’는 새로운 발효 기술과 성분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한층 깊고 강력해진 자연발효 에너지와 성분으로 보습, 피부결, 탄력, 광채, 피부톤 등 5가지 아름다운 피부의 기본 요소를 향상시켜 매일 건강하고 맑게 피어나는 피부를 선사해준다.

‘숨37 시크릿 에센스’는 중국 최대의 모바일 소셜 커뮤니케이션 ‘위챗(WeChat)’에서 한국 방문시 꼭 구매해야 하는 화장품으로 선정되는 등 면세점에서도 한국의 대표 자연발효 발효화장품으로 자리를 잡았다. ‘숨37’은 올 상반기 중국의 최고급 백화점 입점을 시작으로 중국에 정식 진출한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