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에게 ‘4년제 대학’ 학자금 지원한다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스타벅스가 바리스타들의 4년제 대학 학자금을 지원하고 학사학위 취득을 돕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지난 10일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영무)와 학술 교류협력 협약(MOU)를 체결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파트너(직원)들의 자기계발 및 학사학위 취득을 도울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스타벅스 8600명의 파트너(직원) 중 전문대졸 및 고졸 파트너등 학사학이 미소지자들은 회사의 지원을 받아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스타벅스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한 파트너는 누구든 학위취득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첫 졸업자가 배출되는 2019년에는 1000명 이상의 파트너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벅스와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올 하반기부터 학기당 최대 150명(연간 3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평균 B학점이상 취득하는 모든 파트너에게는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을 전액 지원한다. 1학년부터 4학년까지 4년 동안 꾸준히 B학점 이상 취득하는 파트너는 대학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양사이버대학교에는 바리스타 과목을 포함해 인문학부터 경영학까지 36개 전공 과목이 개설돼 있다. 사이버 대학은 정규수업과 시험 평가가 100% 온라인에서 이뤄지므로 등교의 부담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다.

전공 선택은 업무와 관련 없어도 무방하며, 학위를 취득하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대학 졸업 후에 스타벅스에 재직해야 하는 의무와 조건없이 자유롭게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인본주의와 인간중심의 경영철학과 가치를 견지해왔으며, 본 학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또 하나의 파트너 복지 프로그램으로 확대했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학력, 성별, 나이 제한이 없는 열린 채용을 통해 커피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인재를 확보함으로써 차별화된 커피 문화를 선도하고 지속 성장을 위한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갈 방침이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