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명시, 3세대 소통가족 ‘전통가’ 운영
[헤럴드경제=박정규(광명)기자] 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오는 7월30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2월까지 3세대 가족사랑 삼행프로젝트 ‘3세대 소통가족 전(全)통(通)가(家)’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조부모와 함께하는 전통놀이, 가족체험, 가족캠프, 자조모임 으로 구성, 지역 내 3세대 가치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가족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부모와 함께 하는 전통놀이 코너에서는 손자녀들이 평소 접해볼 수 없는 비석치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윷놀이, 팽이놀이를 함께 할 수 있어, 손자녀들이 조부모와 친밀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은 광명시 거주 3세대 가족으로 1세대 이상 광명시 거주 시 참여가 가능하다. 8월2일, 9일, 11일, 16일, 18일 5회에 걸쳐 조부모-손자녀 전통놀이가 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된다. 9월3일에는 양평에서 가족체험이 열린다. 또 10월22일부터 1박2일 동안 현대 블룸비스타 연수원(양평)에서 가족캠프가 진행된다.

신청은 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gmfc.familynet.or.kr)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이메일(gmfc@familynet.or.kr)로 제출하면 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