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년 출시 아이폰8에 무선 충전 기능 탑재되나
[베타뉴스 = 박은주 기자]내년 출시되는 애플의 차기작 아이폰8(가칭)에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중국 컴퓨터 전문웹진인 마이드라이버스(MyDrivers)는지난 27일(현지시간)중국 SNS인 웨이보에 게재된 이미지를 소개하면서 아이폰8에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된다고 보도했다.

웨이보에 이미지를 게재한 인물은 중국 IT업계 전문가로 유명한 쑨창쉬 중국 차이니즈 텔레콤의 애널리스트다.

애플은 최근 무선 충전 기술과 관련해 인재들을 대거 영입하는 등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IT전문 매체 더버지(The Verge)는 애플이 최근 4개월 동안 초음파를 이용한 무선 충전 기술을 개발한 스타트업 유빔(uBeam)에서 2명의 기술자를 영입했다고 지난달 보도했다. 애플은 현재 무선 충전 관련 기술자를 10명 이상 고용하고 있다.

또 애플은 이전에도 무선충전 기술 개발 업체인 미국 에너저스(Energous)사와 독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에너지스는 디바이스가 충전기와 4~5m 떨어진 곳에서도 충전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미 경제매체인 블룸버그(Bloomberg)통신은올해 초애플이 송신기와 단말기 사이에 거리가 있어도 단말기 충전이 가능한 새로운 무선 충전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오는 2017년 출시되는 아이폰에 이 기술이 구현될 것으로 보인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덧붙였다.

애플 내부 사정을 잘 아는 이 소식통은 "애플이 현재 모바일 장치를 위한 새로운 무선 충전 기술을 만들기 위해 미국과 아시아의 파트너사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2017년까지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충전 매트 위에 아이패드나 아이폰을 놓고 전력을 공급하는 기존의 무선 충전 기능과 달리 멀리서도 전력 공급이 가능한 새로운 시스템을 애플이 개발하고 있다고 이 소식통은 설명했다.

거리 차로 발생하는 손실을 기술력으로 극복하겠다는 애플의 의지가 들어있는 셈이다.그러나 송신기와 단말기 사이의 거리가 길수록 에너지 공급 효율이 줄어들게 되므로 아이폰 배터리의 충전 시간은 이로 인해 더 길어질 수도 있다.

매체는 또 무선 충전 기술이 아이폰과 같은 기존 제품에 한정되지 않고 애플카 등 자동차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미지중앙
출처 : 웨이보






[ IT와 게임 소식, 베타뉴스에서 한방에 해결하세요. www.betanews.net ]


top515@betanews.ne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