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벨킨 ‘패밀리 락스타’, 편의성과 안정성 돋보이는 4포트 USB 충전기
[베타뉴스 = 신근호 기자]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블루투스 이어폰, 보조배터리, 스마트워치 등 충전을 해야하는 모바일 기기가 늘어나고 있다. 다른 제품도 마찬가지겠지만 이들 제품은 배터리가 바닥나면 제품을 아예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현대인들은 자신의 모바일 디바이스의 배터리가 소모되지 않도록 늘 신경을 쓰고 있다.



이미지오른쪽






다양한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 벨킨(Belkin)이 편리하고 깔끔하게 여러 모바일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4포트 USB 충전기인 ‘패밀리 락스타(Family RockStar)’를 국내에 출시했다.



■ 깔끔함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디자인



이미지오른쪽






벨킨 패밀리 락스타는 일반 USB 충전기의 투박함이 아닌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화이트 바디에 윗면은 실버 색상으로 인테리어에 힘을 준 공간에서도 드러내놓고 배치해도 잘 어울린다.



이미지오른쪽






4개의 USB 단자는 측면에 몰아서 배치한 것이 아니라 윗면에 널찍하게 떨어져 배치했다. 두께가 슬림하고 바닥의 면적이 넓은 편이라 책상 위에 올려놓았을 때 거슬리지 않고 안정적이다.묵직한 무게로 흔들림이 적고 바닥면에는 2개의 미끄럼방지 패드가 있어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이미지오른쪽






뒷면을 보면 나사 홀이 두 개있다. 만약 USB 충전기를 배치할 공간이 없다면 패밀리 락스타를 벽에도 설치할 수 있다.



케이블은 본체와 같은 깔끔한 화이트 색상으로 꾸며졌다. 길이는 무려 3m로 집 안은 물론 넓은 사무실이나 카페 등에도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패밀리 락스타 본체는 전원 케이블 단자를 보호하는 디자인으로 케이블이 꺾이거나 흠집이 나는 것을 방지해 안정성을 높였다.



■USB 단자의 넓은 간격으로 USB 케이블 분리도 쉬워



벨킨 패밀리 락스타는 4개의 USB 단자를 지원해 최대 4대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시중에는 4개 이상의 충전기를 갖춘 제품도 있지만 패밀리 락스타는 일반적인 사용자층을 타깃으로 한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오른쪽






물론 시중에는 4개 이상의 충전기를 갖춘 제품도 있지만 락스타 패밀리는 일반적인 사용자 층을 타깃으로 한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USB 단자 사이에 공간이 널찍하기 때문에 한 손으로 USB 케이블을 꽂고 다시 한 손으로 USB 케이블을 뺄 수도 있다. 덕분에 다른 USB 케이블의 간섭도 적고 한 쪽면에 USB 단자를 모두 배치한 USB 충전기보다 USB 케이블의 탈부착이 훨씬 쉽다.



■ 2대의 태블릿과 2대의 스마트폰 충전 가능



벨킨 패밀리 락스타는 총 5.4A 27W 출력으로 하나의 USB 단자에서 최대 2.4A의 전원을 공급할 수 있어 스마트폰은 물론 최신 태블릿까지 충전할 수 있다. 모든 단자에서 2.4A 출력을 공급할 수 있기에 어떤 단자에서도 태블릿의 충전이 가능하다.



이미지오른쪽






▲ 벨킨 보조배터리와 아이폰, 스마트워치 핏비트 블레이즈, LG G패드2 10.1의 동시 충전이 가능



이를 통해 네 대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하는 것이 가능하며 최대 두 대의 스마트폰과 두 대의 태블릿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반면 세 대의 태블릿과 한 대의 스마트폰은 충전이 어려울 수 있다. 그렇지만 두 대 이상의 태블릿을 동시에 충전하는 경우는 드문 만큼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충분히 좋은 활용성을 보인다.



무엇보다 충전기는 안정성이 중요하다. 패밀리 락스타는 똑똑하게도 연결된 기기를 인식하는 스마트칩이 내장되어 각 디바이스에 맞는 최적의 전력만을 공급해 충전할 수 있다. 태블릿의 경우 2.4A의 전원 공급으로 안전하면서도 빠르게 충전을 마칠 수 있다. 그렇기에 스마트폰과 태블릿 이외에도 디지털카메라,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제품을 충전하기에 알맞다.



만약 아이패드 4세대를 충전했을 때 스마트폰용으로 주로 쓰이는 5W 충전기로 한다면 10.3시간, 그렇지만 벨킨 락스타에 꽂으면 6.2시간이면 충전을 완료할 수 있다.



이미지오른쪽






벨킨 패밀리 락스타는 벨킨 최신 충전기와 마찬가지로 2,500달러의 연결 장비 보증 서비스를 지원한다. 만약 정상적으로도 충전을 진행하고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기기 손상이 발생했다면 벨킨에서 2,500 달러(한화 250만 원)의 수리비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물론 이 서비스는 국내에서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무상 품질 보증 기간은 2년이다.



이미지오른쪽






벨킨 패밀리 락스타는 다른 USB 충전기와 크게 다르지 않다. 오히려 더 많은 USB 단자를 품은 제품도 있다. 그렇지만 패밀리 락스타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과 최적의 전류로 충전한다는 점, 연결 장비 보증 서비스 등 무엇보다 검증된 안정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29일) 기준 3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 IT와 게임 소식, 베타뉴스에서 한방에 해결하세요. www.betanews.net ]


danielbt@betanews.ne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