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애플워치2 , 신기술 적용돼 얇아지고 가벼워진다
[베타뉴스 = 박은주 기자]애플의 차기 스마트워치 애플워치2(가칭)가 전작보다 얇고 가벼워지고 배터리 용량이 늘어나는 등의 기능 개선이 이루어질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대만 IT 전문 매체 디지타임스(DigiTimes)는 29일(현지시간) 공급업체 정보를 인용해 애플이 애플워치2 터치 패널에 원글래스솔루션(OGS, One Glass Solution)이라는 기술을 새롭게 도입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는 현재 애플워치에 채택된 2장의 유리를 겹쳐서 만든 글래스 온 글래스(Glass on Glass) 기술과는 달리 커버 유리와 터치 센서 모두의 역할을 1장의 유리에 담당하는 기술이다.

OGS이 실제 적용된다면 케이스를 슬림화·경량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빈 공간을 배터리를 추가할 수 있어 구동 시간의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워치2의 자세한 사양은 현재까지 알려지지 않았으나 현재까지는 배터리 기능이 개선되고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채택, GPS 기능 부여 및 방수 기능의 향상 등이 거론되고 있다. 또 LTE 통신도 가능할 전망이다.

앞서 디지타임스는 지난 27일 애플워치2 발표 시기가 올 9월 또는 10월이라고 내다봤다. 따라서 애플워치2는 차기 스마트폰인 아이폰7와 같은 시기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

또 중국 공산시보는 지난달 애플워치2의 양산이 이미 시작됐다고 공급업체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전하기도 했다.

이 공급업체 관계자는 애플워치 시리즈가 오는 3분기(7~9월) 월간 200만 개 정도 팔릴 것으로 추정했다. 애플워치2가 올해 3분기 발표되기 때문이다.

애플 전문 매체인 맥루머스(MacRumors) 역시 지난 4월 대만 정보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현재 애플워치2 생산을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전한 바 있다.

한편 지난해 애플워치의 분기별 출하대수는 360만~400만 개였지만 올해 들어서는 애플에 의한 재고 조정으로 지난 1분기 현재 150만 개에 머물러 있다.


이미지중앙







[ IT와 게임 소식, 베타뉴스에서 한방에 해결하세요. www.betanews.net ]


top515@betanews.ne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