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인, 가위로 OO 할때 놀랍다” 외국인 꼽은 이색모습은?
[헤럴드경제]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에서 가장 놀라웠던 모습으로 와이파이를 손꼽았다.

지난 11일 외국인 의전 관광 전문 여행사 코스모진이 운영하는 코스모진 관광 R&D 연구소는 지난 6월과 7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 706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놀라운 모습’에 대해 설문을 진행한 결과 응답자 중 55%(389명)가 와이파이를 1위로 꼽았다고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공항, 지하철, 관광지, 식당 등 공공장소는 물론이고 길거리에서도 빠른 속도의 와이파이를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을 가장 인상적으로 여겼다.

대중교통은 요금이 저렴하고 편리하며 환승도 된다는 점에서 2위(19%, 131명)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가위로 음식을 자르는 문화(13%, 90명), 싸고 질 좋은 화장품(7%, 52명), 비무장지대(6%, 44명) 등이 순위를 차지했다.

또 다른 나라에선 음식을 자를 때 가위를 잘 쓰지 않는다는 점에서 가위로 삼겹살 등의 음식을 자르는 문화도 외국인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 외국인 관광객은 “인천공항, 지하철, 식당, 관광지 등 공공장소에서 와이파이를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그 빠른 속도에 놀랐다”며 “특히 관광지에서 역사 등을 찾아볼 때 매우 유용했다. 한국의 와이파이는 정말 최고”라고 말했다.

정명진 코스모진 대표는 “우리에게 너무도 당연한 공공장소 무료 와이파이나 삼겹살을 가위로 자르는 모습들이 외국인들에게는 이색적이고 놀라운 경우가 많다”며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우리가 가진 특징과 장점들을 결합해 관광자원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